LGU+, 나운규·조명희·송상도·최덕휴 독립운동가 4인 디지털 전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제78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국가보훈부(장관 박민식)와 함께 당연하지 않은 일상 시즌4인 '문화로 독립을 외치다'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당연하지 않은 일상은 LG유플러스가 2020년부터 대한민국 광복을 위해 헌신했지만 널리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는 캠페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제78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국가보훈부(장관 박민식)와 함께 당연하지 않은 일상 시즌4인 '문화로 독립을 외치다'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당연하지 않은 일상은 LG유플러스가 2020년부터 대한민국 광복을 위해 헌신했지만 널리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는 캠페인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 4년간 ▲여성독립운동가 ▲제주 해녀항일운동 ▲하와이 교민 등을 주제로 콜라보레이션 굿즈와 게임을 통한 참여형 기부 활동을 전개해왔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광복절 캠페인을 통해 모금한 5천만원으로 하와이 거주 애국지사 후손들에게 독립유공자 후손의 집 문패 130개를 전달하기도 했다.
올해는 한국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한 독립운동가 4인(나운규·조명희·송상도·최덕휴)을 주제로 디지털 전시관과 강남역 MZ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틈)’에서 특별 전시를 진행한다.
디지털 전시관에서는 독립운동가 작품과 업적을 다룬 미디어아트가 상영된다. 관람객들이 독립운동가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1인당 815원 기부금이 적립된다.
캠페인은 이달 2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통해 적립된 기부금을 독립운동을 기념하는 관련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은 "광복절을 맞아 문화·예술로 독립만세를 외친 독립운동가들의 작품을 온·오프라인 전시관에서 감상하고 독립운동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U+ 아이들나라, 문해력 높이는 '키즈 교재' 만든다
- LGU+ IPTV에서 쿠팡플레이 콘텐츠 시청..."쿠팡 오리지널부터 스포츠중계까지"
- LGU+ 임직원 해커톤 경진대회에 118명 33개팀 참여…"다양한 아이디어 봇물"
- 국내은행, 9월 한 달간 연체 채권 2.9조 처분
- "강남 주택시장은 여전히 '후끈'"…분양단지 과열주의보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