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맹 관계자, 심판위원장·부위원장 ‘판정 이슈’에 ‘이례적’ 안양 방문…최대호 시장은 ‘공식’ 입장 요구[SS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축구연맹 관계자들과 대한축구협회 심판위원장이 FC안양 구단주 최대호 시장을 만났다.
결과와 별개로 이날 프로축구연맹 조연상 사무총장, 박태하 기술위원장은 물론 대한축구협회 이정민 심판위원장, 김용수 심판부위원장이 안양을 직접 찾았다.
한편, 심판 판정에 항의한 만큼 연맹은 최 시장에 대한 상벌위 개최 여부를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안양=박준범기자] 프로축구연맹 관계자들과 대한축구협회 심판위원장이 FC안양 구단주 최대호 시장을 만났다.
FC안양과 김천상무의 ‘하나원큐 K리그2 2023’ 24라운드 경기가 열린 안양종합운동장. 안양이 김천을 2-0으로 꺾고 2위를 탈환했다. 결과와 별개로 이날 프로축구연맹 조연상 사무총장, 박태하 기술위원장은 물론 대한축구협회 이정민 심판위원장, 김용수 심판부위원장이 안양을 직접 찾았다.
바로 최 시장을 만나기 위해서다. 이 만남의 주선은 프로축구연맹 한웅수 부총재가 직접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안양을 방문해 킥오프 1시간가량 전쯤 최 시장과 한자리에 앉았다. 30분정도 이야기를 나눴다. 최 시장이 지난 23라운드 부산 아이파크(1-2 패)전에서 나온 판정으로 항의의 뜻을 전했기 때문이다.
안양은 부산전 당시 이창용의 헤딩 슛이 부산 수비수 팔쪽을 맞고 굴절된 장면, 주현우의 페널티박스 진입 상황에서 경합 후 넘어지는 장면을 프로축구연맹과 대한축구협회에 재차 문의했다. 심판위원회는 두 장면 모두 ‘정심’ 판정을 내렸다.
K리그 심판 소관은 대한축구협회다. 안양이 제기한 두 장면 모두 비디오 판독(VAR)을 시행하지 않았다. 반대로 안양은 후반 추가시간 백동규의 핸드볼 파울 때 VAR을 거쳐 페널티킥을 내줬고 이는 결승골이 됐다. 안양과 최 시장은 기준, 형평성의 문제를 제기하고 나선 것이다.
최 시장은 직접 SNS에 글을 올려 “불공정한 심판판정에 강력히 항의한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피눈물 나는 훈련과 에너지를 쏟아내는 선수들의 희생을 구단주로서 마냥 지켜볼 수는 없었다. 공식적인 사과가 없을 시 강력한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겠다”고 강력하게 항의했다.
관계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최 시장은 뜻을 굽히지 않았다. 그는 이날 하프타임 때 취재진과 만나 “당시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그래서 나는 공식 입장을 정리해서 전달해달라라는 뜻을 이야기했다. 그래야 우리의 의견을 재차 전달할 수 있다. 한 명을 설득하고 이해시키는 것으로 마무리되지 않는다. 개인이 아닌 구단주”라며 “두 차례 애매한 상황에서는 VAR조차 하지 않았다. 징계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면 받겠다. 정당한 문제 제기를 막아서는 안 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심판 판정에 항의한 만큼 연맹은 최 시장에 대한 상벌위 개최 여부를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beom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동성 딸’ 배수진, 동거 끝 재혼..“배배커플 내년에 결혼”
- 日 17세 아이돌, 데뷔 4개월만에 사망…사인은 ‘아나필락시스 쇼크’
- 권은비, ♥덱스와 러브라인 전말 공개.. “사실 나도 DM에 답장했다” (강심장리그)
- 수준급 스타 실력으로 14만 유튜버.. 이시아 “남친 없으니까 집에서 게임만”
- “못 알아볼 정도”..송일국子, 대한민국만세 삼둥이 폭풍성장 근황
- ‘이필모♥’ 서수연 “이중턱, 심술살 관리에 캣주사 관리 시작”
- ‘53세’ 박선영 “마지막 연애 10년 전..결혼 상대는 재혼男, 자녀 있어도 돼”(‘미우새’)
- 똥머리도 수지가 하면 쏘러블리…폭염 속 런던여행 인증
- “돈 얘기 좀 그만”..최병모♥이규인, 금전 갈등으로 부부 상담까지(‘동상이몽2’)
- 내 집 마련 ‘한영♥’ 박군, 스포츠카 탄 김학래 럭셔리 식당서 중식 꿈나무 도전 (동상이몽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