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삼건축, 새로운 아웃도어 레저 미니리조트 ‘Tiny Resort’ 2023 공간디자인페어에서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간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대표이사 김태집)가 이달 3일부터 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2023 공간디자인페어·호텔페어·샵-리테일페어'에 메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19년부터 매년 디자인쇼룸 기획을 통해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해온 간삼건축은 이번 기획관을 통해 내년 1호점 런칭 예정인 아웃도어 레저 미니 리조트 'Tiny Resort(타이니 리조트)'를 선 공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간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대표이사 김태집)가 이달 3일부터 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2023 공간디자인페어·호텔페어·샵-리테일페어’에 메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19년부터 매년 디자인쇼룸 기획을 통해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해온 간삼건축은 이번 기획관을 통해 내년 1호점 런칭 예정인 아웃도어 레저 미니 리조트 ‘Tiny Resort(타이니 리조트)’를 선 공개한다.
Tiny Resort는 ‘더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아웃도어 레저는 어떤 형태일까?’라는 질문에서 시작한다. 엔데믹 이후 레저문화가 확산되고, 일보다는 여가에 더 큰 가치를 두는 사회적 변화를 반영하여 다양한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를 위해 간삼건축의 자회사 간삼생활디자인의 소형 이동식 주거모델 ODM(Off-Site Domicile Module)을 호텔 객실과 같은 모습의 디자인으로 변경하고, 2M X 2M의 다양한 블록(Friends)들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조합할 수 있도록 했다.
5년 동안 공간디자인페어의 메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하고 있는 간삼건축 Hospitality Design 이효상 부문장은 “Tiny Resort의 개념을 현실화하기 위한 이번 실험이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트렌드와 공간디자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3 공간디자인페어에서는 기획관 전시 외에도 공간디자인, 호스피탈리티, 리테일 산업이 융합되어 혁신을 이끌어내는 방법에 대해 다루는 컨퍼런스 ‘DESIGN SUMMIT 2023 Ⅱ’도 진행된다. 이효상 부문장은 4일 ‘전통적 호텔에서 복합문화호텔로의 진화’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효상 부문장은 로컬스티치 크리에이터타운 서교, 나인트리 프리미어 로카우스 용산,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 등 다수의 호텔 설계를 담당한 호스피탈리티 전문가로 공간의 변화와 트렌드에 따른 새로운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업계에 선보이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독도는 우리 땅?' 질문에 답 못한 장관…가짜뉴스였다
- "다들 2차전지로 돈 버는데…3년 품었던 삼전 팔았습니다"
- "더위 탈출엔 찜질방"…미국도 반한 한국식 사우나, 왜?
- '초등생 1위 간식' 탕후루 인기 끌더니…알바 월급이 '깜짝'
- "옷 벗기고 소변 먹였다"…여중생들, 또래 남학생 집단폭행 충격
- "주병진, 불화 때문에 하차" 허위 제보자, 2000만원 배상 판결
- 法 "피프티 피프티·소속사 합의점 찾아라" 조정회부
- "미래 짧은 분들" 후폭풍…민주당 '노인비하' 발언 줄소환
- 주호민 고소 후폭풍…교사들 "징벌적 직위해제 멈춰야"
- "목숨 걸고 뛰었다"…인천 신도시 '들개 출몰 주의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