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ETA'도 빌보드차트 순항 예고…'글로벌(미국 제외)' 4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타이틀곡 중 하나인 'ETA'도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7월31일(현지시간) 빌보드가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21일부터 27일까지 데이터를 집계한 8월5일 자 주요 차트에 따르면 지난 21일 공개된 'ETA'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4위에 올라 흥행 청신호를 켰다.
'겟 업'의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성적 역시 큰 관심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타이틀곡 중 하나인 'ETA'도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7월31일(현지시간) 빌보드가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21일부터 27일까지 데이터를 집계한 8월5일 자 주요 차트에 따르면 지난 21일 공개된 'ETA'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4위에 올라 흥행 청신호를 켰다.
앞서 지난 7일 선공개된 '겟 업'의 또 다른 타이틀곡 '슈퍼 샤이(Super Shy)'와 쌍끌이 인기를 예고했다. 빌보드는 "'ETA'가 일주일간 스트리밍 3860만 회, 음원 판매량(다운로드) 3000건 이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슈퍼 샤이'는 이번 주 '글로벌(미국 제외)'과 '글로벌 200'에서 각각 2위, 3위를 차지했다. 발매 첫 주 만에 두 차트 모두 2위로 진입해 단숨에 뉴진스의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한 곡이다. 지난 주 '글로벌(미국 제외)' 3위, '글로벌 200' 5위로 다소 순위가 하락했다 이번에 역주행했다.
또 '슈퍼 샤이'는 '핫100'에 발매 즉시 66위로 진입했다가 64위로 치고 올랐는데 이번 주에도 순위가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ETA'의 '핫100' 신규 진입도 예상된다. '겟 업'의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성적 역시 큰 관심사다. 1위 또는 2위가 예상되는데 빌보드 내부 사정으로, 발표가 미뤄지고 있다.
한편 뉴진스는 오는 3일 오후 5시(한국시간 4일 오전 7시) 미국 대형 음악 축제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에 오른다. 이 무대에 오르는 K-팝 걸그룹은 뉴진스가 최초다. 이번 무대는 위버스 라이브(미국 외)와 Hulu(미국)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