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너스'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2023. 8. 1. 11: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25.0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85.6만주를 순매수했다.

개인들 또한 44.1만주를 사들인 것으로 집계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25.0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85.6만주를 순매수했다. 개인들 또한 44.1만주를 사들인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개인의 거래비중이 87.2%로 가장 높아, 주요 거래 주체로 참여했음을 알 수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지니너스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더 지니어스 지니너스, 당뇨, AI, 암진단
07월 25일 이베스트투자증권의 강하나 애널리스트는 지니너스에 대해 "비만과 당뇨,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잡다. 최근 글로벌 빅파마들의 당뇨치료제이자 비만치료제들의 출시 및 쇼티지로 인해 글로벌 바이오 시장은 당뇨와 비만치료제에 주목하고 있음. AI 신약개발 플랫폼으로 도출한 항암백신 임상 진입과 매출 증가! 지니너스는 최근에 capa증설을 통해 원가 경쟁력을 갖췄기 때문에 파트너사들로부터 수요가 클 것이라고 예상. 한국을 넘어 글로벌로, 해외 진출 가능성 58,000%." 이라고 분석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