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2023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아는 지난해 경영 성과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정보를 담은 '2023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보고서는 ESG 비전과 관련된 내용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풀어낸 '매거진' 파트와 데이터 중심의 '팩트북' 파트로 구성됐다.
팩트북에는 정보 탐색 용이성을 고려해 ESG 영역별로 상세한 정성·정량 데이터를 수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아는 지난해 경영 성과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정보를 담은 ‘2023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보고서는 ESG 비전과 관련된 내용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풀어낸 ‘매거진’ 파트와 데이터 중심의 ‘팩트북’ 파트로 구성됐다. 기아는 매거진 파트에서 새롭게 수립한 기아의 ESG 비전 ‘영감을 주는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움직임’과 전략 체계를 소개했다. ESG 3대 핵심가치인 △지구를 위한 친환경·순환경제 선도 △모두가 안전하고 만족하는 사회 구축 △투명하고 신뢰성 있는 거버넌스 확립 등의 의미와 주요 추진 현황도 다뤘다.
팩트북에는 정보 탐색 용이성을 고려해 ESG 영역별로 상세한 정성·정량 데이터를 수록했다. 전략 방향, 목표, 성과 및 현황, 인증 및 평가 순으로 내용을 구조화해 가독성을 높였다.
기아는 카셰어링 기업 그린카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친환경 분야 청년 창업가 지원을 위한 기부금 모금 캠페인 ‘지구를 푸르게 다 함께 그린카’도 실시한다. EV6 등 그린카가 운영하는 기아 차종을 고객이 이용할 경우 1㎞마다 50원의 기부금(최대 1억 원)이 자동으로 적립된다.
이근홍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외신 “역대 최대 폭염 美, 탈출법이 한국에 있다”
- 한채영, 결혼 17년 현실 민낯… “훈남 남편? 이제 없다”
- [속보] ‘철근 누락’ LH 아파트, 서울 수서·파주 운정·남양주 별내 등…15곳 공개
- 17세 女아이돌, 갑작스럽게 사망…활동 기간 4개월
- 61세 양자경, 77세 페라리 前CEO와 신혼일상 공개
- 톱가수, 공연 중 술 뿌린 관객에 분노하며 마이크 던져
- 한국 위협했던 푸틴 최측근 메드베데프 “우크라 대반격 성공하면 핵 사용해야”
- 소라 “가정폭력에 이혼…소송 변호사비만 2억원”
- 52억에 낙찰된 우주에서 온 ‘블랙 다이아몬드’, 1조원대 코인 사기꾼이 구매
- “한국 여성 나이 많을수록 피임 안해…주된 피임법은 콘돔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