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잼버리'서 매장 여는 GS25 "한국의 모든 것 보여드릴게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25가 전북 부안에서 열리는 청소년 야영 축제인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이하 세계잼버리)에서 '소매 플랫폼' 역할을 하기 위한 매장을 연다.
1일 GS25에 따르면 세계잼버리는 전 세계 158개국 4만3000여명의 청소년들이 한자리에서 야영을 하며 서로의 문화를 만끽하는 축제로 우리나라에서는 32년 만에 전북 부안군 새만금 일대에서 8월 1일부터 12일까지 열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GS25가 전북 부안에서 열리는 청소년 야영 축제인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이하 세계잼버리)에서 '소매 플랫폼' 역할을 하기 위한 매장을 연다.
1일 GS25에 따르면 세계잼버리는 전 세계 158개국 4만3000여명의 청소년들이 한자리에서 야영을 하며 서로의 문화를 만끽하는 축제로 우리나라에서는 32년 만에 전북 부안군 새만금 일대에서 8월 1일부터 12일까지 열린다.
GS25는 면적 8.8㎢의 행사장에 150㎡ 규모의 초대형 텐트를 6동 설치해 매장들을 꾸렸다. 40대의 포스(POS) 계산기와 120대의 냉동, 냉장 장비 60대의 전자레인지 등 각종 장비도 동원한다.
행사가 무더위 기간 중에 열리는 점을 고려해 냉동 컨테이너 2대를 추가로 배치하는 한편, 3.5톤 배송 차량을 이용해 하루 6~8회에 걸쳐 상품을 공급하기로 했다.
매장 운영을 위해 행사기간 중 약 100명의 아르바이트 인력을 동원할 계획이다. 또 각종 야영 생활을 위한 필수품도 준비했다.
GS25는 이번 행사의 취지에 맞춰 담배, 주류는 판매하지 않는다. 지역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ESG 경영 강화 차원에서 전체 상품의 10% 이상을 전라북도 내에서 생산된 상품으로 준비했다.
GS25는 잠실야구장과 상암월드컵경기장 내 매장 운영 경험과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 대규모 행사에 참여한 경험을 토대로 이번 행사에 참여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GS25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가장 큰 규모로 열리는 세계적 문화 교류 행사인 만큼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며 "이를 통해 전 세계에서 방문한 청소년들이 K-편의점의 편리성과 재미있는 일상 소비 체험까지 할 수 있도록 좋은 추억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20대인 줄?"..40대 중국 女공무원 영상에 조롱 쏟아졌다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
- 서현진, 유재석 재산 언급 "오빠 1000억은 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