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연 최고 5% 'Sh 똑똑한 우리아이 적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h수협은행은 유아와 청소년을 위한 최고 연 5% 금리의 'Sh똑똑한 우리아이 적금'을 신규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Sh똑똑한 우리아이 적금'은 18세 이하 자녀 명의로 가입 가능하며, 기본금리는 최고 연 2.5%다.
이벤트 금리는 기존 수협은행 'Sh쑥쑥크는 아이적금'에 가입한 고객이 오는 12월 31일까지 'Sh똑똑한 우리아이 적금'에 가입하고 Sh쑥쑥크는 아이적금을 자동재예치 신청한 경우에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h수협은행은 유아와 청소년을 위한 최고 연 5% 금리의 ‘Sh똑똑한 우리아이 적금’을 신규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Sh똑똑한 우리아이 적금’은 18세 이하 자녀 명의로 가입 가능하며, 기본금리는 최고 연 2.5%다. 우대금리와 이벤트금리를 포함해 최고 연 5%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금리를 제외한 최고 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입출금통장 평균잔액 유지 △적금 자동이체 납입(가입기간의 2분의 1 이상) △전자금융(인터넷뱅킹·스마트폰뱅킹) 가입 △고객 우대(신규 또는 기존)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이벤트 금리는 기존 수협은행 ‘Sh쑥쑥크는 아이적금’에 가입한 고객이 오는 12월 31일까지 ‘Sh똑똑한 우리아이 적금’에 가입하고 Sh쑥쑥크는 아이적금을 자동재예치 신청한 경우에 받을 수 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저출산이 고착화되고 자녀 양육비가 부담이 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할 때 미성년 자녀를 둔 부모에게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아이에게는 미래 성장의 종잣돈을 마련해 줄 수 있는 맞춤형 적금상품”이라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생애 주기별 맞춤형 금융상품을 출시해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 나아가 금융을 통한 사회적 책임 실천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조윤진 기자 jo@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앞서가는 택시 '급 브레이크'…알고보니 운전 중 '성인물' 검색했다
- '월375만원에 노동착취' VS '그만두고 내가 하고 싶다'…'탕후루' 가게 채용글에 MZ 갑론을박
- 청계천 물고기 '집단폐사', 사체 수거 중…무슨 일?
- '대학생 때 4년 연애' 아내 과거에…'남편이 산부인과 기록 떼오라네요'
- '건강했는데'…매일 소주 1~2잔 마시면 '이렇게' 됩니다
- 혼자 넘어진 할머니 부축해 드렸더니···"네 차 때문" 따지고 고함
- '파도풀 타는데 중요 부위에 손이…여자 혼자라 건드린 듯'
- 샤넬도 이제 오픈런 안하는데…성심당 인기 어느 정도기에 경찰까지
- 유튜브 댓글창 다시 연 주호민… 추가 입장 밝히나
- '시진핑 실세 외교부장관' 친강과 불륜설' 홍콩 기자, 아들 사진 올리고 '아빠는…' 무슨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