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건설 이권카르텔 깨부숴야…부실공사, 정부 출범 전 이뤄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무량판 공법 지하주차장 부실 공사에 대해 "국민 안전을 도외시한 이권 카르텔은 반드시 깨부수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1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제31회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문제의 근본 원인으로 건설 산업 이권 카르텔이 지적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무량판 공법 지하주차장 부실 공사에 대해 “국민 안전을 도외시한 이권 카르텔은 반드시 깨부수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1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제31회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문제의 근본 원인으로 건설 산업 이권 카르텔이 지적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권 카르텔, 부패 카르텔을 혁파하지 않고는 어떠한 혁신도 개혁도 불가능하다”며, “고질적인 건설산업의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을 방안을 마련하고, 법령 위반 사항에는 엄정한 행정적·사법적 제재가 이뤄져야 한다”고 했습니다.
또한 “안전은 돈보다 중요하다”며, 무량판 공법으로 시공한 우리나라 모든 아파트 지하 주차장 전수조사를 조속히 추진하라고 관계 부처에 지시했습니다.
이어 “조사 결과 안전에 문제가 있으면 즉시 보강 조치를 시행하고, 입주민과 협의해 추가 조치를 하라”고 덧붙였습니다.
윤 대통령은 아울러 “설계, 시공, 감리 전 분야에서 부실이 드러났다”면서 “현재 입주민들이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의 무량판 공법 지하 주차장은, 모두 우리 정부 출범 전에 설계 오류, 부실 시공, 부실 감리가 이뤄졌다”고 지적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앞서 어제(31일) 대통령실 수석비서관들과의 회의에서 지하주차장 부실 공사 전수 조사와 안전 조치를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지시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신지혜 기자 (new@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임시로 기숙사나 모텔…이재민 ‘수용’ 아닌 ‘거주’ 중심돼야
- [단독] 철근 빠진 ‘무량판’ 15개 단지 공개…8개 단지는 ‘전관 업체’가 감리
- 미국 시카고서 흑인 10대 수백 명 집단 난동…40명 체포
- “사람인가?” 루머 확산에…중 동물원 “진짜 곰 맞아요” 해명 소동 [잇슈 SNS]
- [영상] “조금만 늦었다면!”…아찔했던 구조작전
- 백화점에 아이 치료비 요구한 보호자…CCTV 돌려봤더니 ‘충격’ [잇슈 키워드]
- 웹툰작가 주호민이 신고했던 ‘직위해제’ 교사 오늘 복직
- “비상 3단계였는데”…충북지사 행적 논란
- 폭염에 아마존 운전기사 첫 파업…“미, 2050년 폭염 경제손실 640조”
- “육아휴직 쓰겠다”하니…회사가 폐업했다? [제보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