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챗봇 ‘대한이’와 퀴즈 풀고 경품 받으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항공(003490)이 챗봇 '대한이'를 활용한 이벤트 '다다굿챗'을 8월 한 달간 연다고 1일 밝혔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대한항공 홈페이지·애플리케이션(앱)에서 로그인한 뒤 챗봇 대한이를 통해 스카이패스 챗봇에 접속하고 대화창에 '대한이 여름 이벤트'를 입력하면 된다.
대한항공은 올해 6월부터 챗봇 '대한이'를 '일반 챗봇'과 '스카이패스 챗봇'으로 이원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대한항공(003490)이 챗봇 ‘대한이’를 활용한 이벤트 ‘다다굿챗’을 8월 한 달간 연다고 1일 밝혔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대한항공 홈페이지·애플리케이션(앱)에서 로그인한 뒤 챗봇 대한이를 통해 스카이패스 챗봇에 접속하고 대화창에 ‘대한이 여름 이벤트’를 입력하면 된다. 그러면 퀴즈를 풀 수 있다. 퀴즈를 풀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되며, 챗봇을 자주 이용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는 오는 9월 11일 대한항공 홈페이지 게시글과 개별 통보를 통해 발표한다.
증정품은 △국내선 일반석 왕복 항공권 △파파존스 오리지널 수퍼 파파스 세트 △BHC 맛초킹 세트 △버거킹 콰트로치즈와퍼 세트 등이다.
대한항공은 올해 6월부터 챗봇 ‘대한이’를 ‘일반 챗봇’과 ‘스카이패스 챗봇’으로 이원화했다. 스카이패스에 특화된 ‘스카이패스 챗봇’에서는 전화 통화나 방문 없이 간편하게 우수 회원제도, 마일리지 적립·사용 등의 내용을 문의할 수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챗봇 ‘대한이’를 비롯해 모바일 앱 ‘셀프 체크인’, 공항 무인 탑승 수속 시스템 ‘키오스크’, 직접 수하물을 부치는 ‘셀프 백드롭’ 등 정보기술(IT)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보다 즐겁고 편안한 여행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다원 (da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인 팔아 다이아몬드 구입"…헥스 논란에 알트코인 휘청
- “허벅지 서로 내리쳤나”…차에서 의식 잃은 ‘두 남자’ 미스터리
- “자는 거 아니었니”…조수석 女제자 성추행한 40대 중등교사
- “옷 벗기고 소변 먹여”…집단폭행 당한 장애 남학생 진술서
- 갤럭시Z폴더블5 공시지원금 얼마나 받을 수 있나
- 포스코홀딩스만 4조 판 외국인, 장바구니에 담은 종목은?
- 8번의 굉음, 300여명 사상…가오슝 폭발 사고는 왜 일어났나[그해 오늘]
- 대전 성심당 얼마나 맛있길래…경찰, 차량 통행 제한
- 1000원 소주 나오나…국세청, 식당·마트 `술 할인` 허용
- 프랑스의 한을 푼 이민자의 딸..에비앙에서 20년 만에 LPGA '메이저 퀸' 등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