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확대해 나가겠다”… 현대홈쇼핑,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홈쇼핑은 1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스토리북 형태로 제작됐으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제 표준 가이드 라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 2021'를 따랐다고 한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ESG 경영 추진 성과와 비전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 세대를 위한 실천(환경‧E) ▲함께 위로하고 함께 성장(사회‧S) ▲정직하고 투명한 미래경영(지배구조‧G)이 소개되고 향후 계획도 중점적으로 수록됐다.
‘다음 세대를 위한 실천’에서는 온실가스 배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홈쇼핑 상품 판매와 유통 과정에서 직접적으로 발생하는 온실가스뿐 아니라 임직원 출퇴근 및 출장 등으로 발생하는 ‘기타간접배출량’(Scope 3)도 측정해 함께 수록했다. 업계 최초 친환경 테이프 도입, 친환경 상품 판매를 비롯해 고객이 참여하는 아이스팩 재활용 프로젝트 등 자원 순환 캠페인에 대한 구체적인 데이터도 함께 소개했다.
‘함께 위로하고 함께 성장’ 파트는 협력사 동반성장, 지역사회 공헌, 고객 만족도 제고, 개인정보보호 강화 등과 관련된 성과를 다뤘다. 협력사의 사회적 책임 이행 제고를 위해 자체적으로 수립한 협력사 행동 규범을 수록했으며, 복리후생 프로그램 확대 등 건전한 노사관계를 확립 관련 중장기 목표와 전략을 공개했다.
‘정직하고 투명한 미래경영’에서는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성과와 윤리경영, 공정거래 등 부문별 추진전략을 담았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ESG 경영 추진 성과와 비전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상준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향 튼 6호 태풍 ‘카눈’…오키나와 부근 해상서 한반도 향해 북동진
- 편의점 아르바이트 첫날 200만 원 훔쳐 달아난 20대
- “열어 주세요”…세계 랜드마크 오르던 佛 남성의 비극적 최후
- “소변도 먹으라고 했다” 여중생 3명, 장애 남학생 집단 폭행
- “아랫집에서 소리가” 야구방망이 들고 80대 노인 위협한 50대 체포
- “곰 인형 탈 쓴 사람 아냐?” 中 동물원, 가짜 곰 논란 터지자
- 안전모 지급 안 하고 작업시켜 인부 숨지게 한 업체 대표 징역 1년
- “엄마, 너무 힘들어…4만 3000보 걸었어”…숨진 코스트코 직원 마지막 말
- 파주 운정·남양주 별내…철근 누락 LH 아파트 15곳 공개
- 새벽에 귀가하던 여성 흉기로 위협해 돈 빼앗으려던 20대 집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