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AMG G 63 헤리티지(HeritaG) 에디션’, 150대만 한정 판매

강희수 2023. 8. 1. 10: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르세데스-AMG G 63 헤리티지(HeritaG) 에디션'이 150대 한정으로 판매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메르세데스-AMG G 63'의 한정판 모델 '메르세데스-AMG G 63 헤리티지 에디션(Mercedes-AMG G 63 HeritaG Edition)'을 출시하고 8월 1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강희수 기자] ‘메르세데스-AMG G 63 헤리티지(HeritaG) 에디션’이 150대 한정으로 판매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메르세데스-AMG G 63’의 한정판 모델 ‘메르세데스-AMG G 63 헤리티지 에디션(Mercedes-AMG G 63 HeritaG Edition)’을 출시하고 8월 1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AMG G 63 헤리티지 에디션’은 오프로더의 아이콘으로서 G-클래스가 오랜 시간 동안 쌓아온 ‘헤리티지(Heritage)’를 조명하는 스페셜 모델이다.

“G 바겐(G-Wagen)”으로 불리는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 라인업 중 가장 긴 역사를 가진 모델 시리즈 중 하나로, 메르세데스-벤츠 SUV의 시작이기도 하다.

강인한 박스형 실루엣과 강력한 주행 성능을 자랑하는 G-클래스는 1979년 첫 출시 이후 40여 년간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아우르는 ‘전설의 오프로더’로 군림했다. 지난 5월에는 전 세계적으로 누적 생산 50만 대를 돌파했다. 

국내에서도 G-클래스는 글로벌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2012년 국내 첫 출시 이후 현재까지 7,000대 이상 판매되며 사랑을 받았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G-클래스 마니아들을 위해 ‘마그노 히어로(Magno Hero)’, ‘에디션 55(Edition 55)’, ‘K-에디션20(K-EDITION20)’ 등 G-클래스 고유의 특성을 계승하면서 메르세데스-AMG만의 강인한 고성능 DNA를 반영한 '메르세데스-AMG G 63’의 에디션 모델을 다채롭게 선보여왔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킬리안 텔렌(Kilian Thelen) 부사장은 “메르세데스-AMG G 63 헤리티지(HeritaG) 에디션은 G-클래스가 지난 40여 년간 쌓아온 헤리티지를 돌아봄과 동시에 국내 고객들께서 G-클래스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감사하는 의미를 담아 특별히 구성한 모델”이라며, “G-클래스의 클래식한 매력과 AMG의 스포티한 감성, G 마누팍투어의 특별함이 함께 어우러진 매력적인 헤리티지 에디션을 국내에 선보여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메르세데스-AMG G 63 헤리티지 에디션은 G-클래스의 클래식한 매력을 배가하는 총 3가지의 특별한 G 마누팍투어(G MANUFAKTUR) 외장 컬러로 구성됐다. G 마누팍투어 시트린 브라운 마그노(G manufaktur Citrin Brown Magno) 30대, G 마누팍투어 올리브 메탈릭(G manufaktur Olive Metalic) 60대, G 마누팍투어 빈티지 블루 메탈릭(G manufaktur Vintage Blue Metalic) 60대씩 총 150대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헤리티지 에디션의 외관은 AMG 나이트 패키지가 적용돼 강인함과 역동성을 강조했다. AMG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방향 지시등 및 사이드미러, 후면의 스페어 휠 링과 외장 보호 스트립 등이 모두 블랙 컬러로 마감돼 외장 컬러와 대비된다.

블랙 컬러의 G 마누팍투어 루프는 역동적인 오프로더의 멋을 더한다. 매트 블랙 컬러의 22인치 AMG 크로스 스포크 단조 휠은 도로에서 더욱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여기에 문을 열었을 때 바닥에 ‘G 마누팍투어’ 로고를 비추고, 외부 문 손잡이에 G 로고를 각인한 G 마누팍투어 로고 패키지를 새겼다.

메르세데스-AMG G 63 헤리지티 에디션의 부가세 포함 가격은 2억 9,000만 원이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