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尹 대통령 "지하주차장 부실 공사 근본 원인은 건설 이권 카르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1일 최근 한국토지주택공사(LH) 발주 아파트 전수조사 결과, 무량판 공법이 적용된 아파트 다수의 지하 주차장에 철근 누락이 다수 확인된 것과 관련해 "이러한 문제의 근본 원인으로 건설 산업의 이권 카르텔이 지적되고 있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제31회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국민 안전을 도외시한 이권 카르텔은 반드시 깨부수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31회 국무회의 모두발언
"무량판 공법 아파트 지하주차장 전수조사" 지시
[더팩트ㅣ용산=박숙현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1일 최근 한국토지주택공사(LH) 발주 아파트 전수조사 결과, 무량판 공법이 적용된 아파트 다수의 지하 주차장에 철근 누락이 다수 확인된 것과 관련해 "이러한 문제의 근본 원인으로 건설 산업의 이권 카르텔이 지적되고 있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제31회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국민 안전을 도외시한 이권 카르텔은 반드시 깨부수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안전은 돈보다 중요한 것"이라며 "관계기관은 무량판 공법으로 시공한 우리나라 모든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대해 전수조사를 조속히 추진하기 바란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또 "안전에 문제가 있으면 즉시 안전 보강 조치를 시행하고, 입주민들과 협의해 필요한 추가 조치를 실시하기 바란다"고 했다.
특히 윤 대통령은 '반카르텔 정부'를 강조한 뒤 "이권카르텔, 부패카르텔을 혁파하지 않고는 어떠한 혁신도 개혁도 불가능하다"면서 "관계 부처는 고질적인 건설산업의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아울러 법령에 위반한 사항에 대해서는 엄정한 행정 및 사법적 제재가 이루어지도록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unon8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찍어내기 논란' 총경 인사 여진…흔들리는 경찰청장 리더십
- '명낙' 만났지만 곳곳 뇌관…민주당, 계파 갈등 봉합 요원
- HDC현산, 실적부진·안전사고로 시평 '휘청'…평가액 1조 원 증발
- '처가 리스크' 부담? '특별감찰관제' 공 넘긴 대통령실
- 파행 거듭 과방위...'이동관 청문회' 등 8월도 산 넘어 산
- 너도나도 엔화 샀는데 긴축 신호탄 쏜 일본…엔화 전망은?
- "실물카드만 됩니다"…'1살' 모바일 면허증 갈길 머네
- [오늘의 날씨] 최고 36도 '가마솥더위'…"야외활동 자제해야"
- '아이언맨'보다 재밌는 하정우의 '비공식작전'[TF인터뷰]
- 'K-떼창' 준비완료…하반기 팝스타 내한 러시[TF프리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