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원 한세엠케이 대표 "유아동복 확장 전략은 키즈팬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지원 한세엠케이 대표가 사업 확장의 핵심 전략으로 '키즈팬덤' 강화를 선언했다.
한세엠케이는 자사 유아동복 브랜드의 사업 성과를 높이기 위해 올 초부터 전개해 온 체험형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키즈팬덤 성장 동력을 키운다고 1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김지원 한세엠케이 대표가 사업 확장의 핵심 전략으로 ‘키즈팬덤’ 강화를 선언했다.
한세엠케이는 자사 유아동복 브랜드의 사업 성과를 높이기 위해 올 초부터 전개해 온 체험형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키즈팬덤 성장 동력을 키운다고 1일 밝혔다.
한세엠케이는 컬리수, 모이몰른, 플레이키즈-프로, 리바이스키즈, NBA키즈 등을 운영하며 국내 유아동복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특히, 김지원 대표의 진두 지휘 하에 내부 리소스를 효율화하고 유통망을 대대적으로 확대하면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1분기에 단독 매장 수를 33% 확대한 NBA키즈의 경우 매출이 전년 대비 75% 신장했으며, 모이몰른 또한 도쿄, 나고야 지역 핵심 매장 매출과 온라인 자사몰 매출이 빠르게 올라오고 있어 전반적인 실적 상승세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세엠케이는 앞으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브랜드 가치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고객 참여형 브랜드 전략을 활발히 펼쳐, MZ부모 세대의 팬덤을 두텁게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NBA키즈는 상반기에 이어 올 하반기에도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 ‘2023 느바 루키’ 2기를 운영한다. NBA키즈의 공식 앰버서더 느바 루키는 신상품 체험 및 브랜드 이벤트 참여, 화보 촬영 기회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컬리수도 올해부터 ‘재미(FUN)’ 컨셉을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잡고,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컬리수와의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농심 너구리 브랜드와 손잡고 한정판 컬렉션 출시 및 이색 오프라인 이벤트를 전개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스칸디 스타일 브랜드 모이몰른은 가족과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모션을 꾸준히 전개 중이다.
그동안 한세엠케이는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으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오프라인 전략’을 꾸준히 전개해왔다.
플레이키즈-프로의 경우 지난 25일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에 나이키키즈 3호점을 오픈했다.
리바이스키즈는 낡은 데님을 활용해 카드지갑을 만드는 ‘데님 업사이클링 클래스’, 나만의 데님 아이템을 제작해보는 ‘원데이 DIY 클래스’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브랜드가 추구하는 지속가능성의 가치 및 아이덴티티를 제시했다.
김지원 대표는 “지난 상반기에는 키즈 브랜드들의 체험 및 참여형 마케팅 활동이 다채롭게 이어지면서, 아이들과 함께 외부 활동을 즐기고자 하는 부모님들의 니즈를 적극 공략했다”며 “올 하반기 내 부산 지역에 개점 준비 중인 나이키키즈 4호점을 비롯해 컬리수, NBA키즈 등 전국 주요 거점별 유통망 확장 전략에 맞춰 매장 확대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세엠케이, 봄시즌 데님 컬렉션 선보여
- 한세엠케이, '골프존 한미 스킨스 챌린지' 진행
- 인터넷은행, 소상공인 대출 부실 딜레마
- '제2의 전성기' 패밀리 레스토랑…현실은 '전쟁'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