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개국 FIFA 온라인 4 국가대표 출전하는 ‘RDAG 2022’, 대회 상세 정보 공개

박상진 2023. 8. 1. 10: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시아 21개국의 FIFA 온라인 4 국가대표가 출전하는 '로드 투 아시안게임 2022(이하 RDAG 2022)' 대회가 8월 2일(수) 개막을 앞두고 1일(화), 대회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아시안게임을 통해 이스포츠의 지속 발전을 도모하는 'RDAG 2022'는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와 아시아이스포츠연맹(AESF)이 주최하고, 디지털 이스포츠 아시아(Digital Esports Asia, DEA)가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와 넥슨이 후원하는 대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21개국의 FIFA 온라인 4 국가대표가 출전하는 ‘로드 투 아시안게임 2022(이하 RDAG 2022)’ 대회가 8월 2일(수) 개막을 앞두고 1일(화), 대회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아시안게임을 통해 이스포츠의 지속 발전을 도모하는 ‘RDAG 2022’는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와 아시아이스포츠연맹(AESF)이 주최하고, 디지털 이스포츠 아시아(Digital Esports Asia, DEA)가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와 넥슨이 후원하는 대회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주관협회로 참여하며, FIFA 온라인 4 종목으로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서울 잠실)에서 2일(수)부터 6일(일)일까지 진행된다.

‘RDAG 2022’는 아시아 21개국의 국가대표 34명이 참여하며, 지역별 5개 그룹으로 나누어 스위스 라운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룹별 순위에 따라 아시안게임 결선의 시드권 배정 시 혜택을 받게 된다. 2일(수) 1일차에는 서아시아, 2일차에는 중앙아시아, 3일차 남아시아, 4일차 동남아시아 그룹 대회가 순차적으로 열리며, 5일차에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동아시아 그룹 경기가 진행된다.

우리나라 FIFA 온라인 4 국가대표인 신보석 감독, 곽준혁, 박기영 션수는 6일(일) 마카오, 중국, 홍콩의 국가대표와 경기를 펼쳐, 아시안게임 결선 전 전력을 확인할 예정이다.

대회는 박종윤, 김용남 캐스터와 한승엽, 박준효, 임형철, 한준 해설이 중계진으로 참가하며, 2일(수) 1일차에는 오후 2시부터, 2일차부터는 매일 오후 3시부터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네이버e스포츠, 한국e스포츠협회 트위치, FIFA 온라인 4 e스포츠 유튜브, 아프리카TV에서 방송된다.

국가대표의 선전을 기원하는 응원 이벤트도 진행된다. 6일(일)까지 FIFA온라인 4 공식 홈페이지에 응원글을 남기면, 곽준혁, 박기영 선수의 승리 수에 비례하여 추첨을 통해 5만 넥슨 캐시를 지급한다. 또한 생중계 중 화면에 나타나는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각종 보상을 제공하며, 아프리카TV에서 시청하면 추첨 넥슨캐시를 선물한다.

한편, ‘로드 투 아시안게임 2022’ (ROAD TO ASIAN GAMES 2022)는 아시아올림픽평의회(Olympic Council of Asia, OCA)와 아시아이스포츠연맹(Asian Electronic Sports Federation , AESF)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공식 이스포츠 캠페인으로, 항저우를 시작으로 2026년 아이치·나고야, 2030년 도하, 그리고 그 이후로도 이스포츠를 통해 ‘올림픽 무브먼트(Olympic Movement)’를 지속적으로 확산 및 발전시키고자 한다.

박상진 vallen@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