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과반 차지…2년째 선두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지난 2분기 국내 주요 가상자산거래소들 가운데 가장 높은 관심도(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1일) 여론·빅데이터 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가 5대 가상자산거래소에 대한 2분기 투자자들의 포스팅 수를 집계한 결과,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순으로 투자자 관심도가 높았습니다.
이번 조사 대상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드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네이버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의 사이트입니다.
두나무가 운영 중인 업비트는 지난 2분기 총 16만 1천971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관심도 1위를 기록했습니다. 업비트는 최근 2년간 실시된 빅데이터 분석에서 계속 1위 자리를 수성 중입니다.
빗썸은 8만 6천818건의 포스팅으로 2위에, 코인원은 3만 3천940건으로 3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코빗은 2만 1천269건, 고팍스는 1만 800건을 기록했습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 2021년 11월 비트코인이 8천200만 원대로 역사상 최고가를 찍었을 때 투자자들의 '비트코인' 키워드 총 포스팅 수가 19만 건 초반대였는데 2년 가까이 지난 올 7월에도 15만 2천건대로 관심도가 여전히 식지않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라고 말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이패스처럼…지하철, 걸어나가면 결제됩니다?
- 이러다 집값 또 급등?…작년 반토막 난 아파트 착공·분양
- 1000원 소주, 2000원 맥주 곧 등장?…무슨 일?
- 진격의 에코프로, 시총 6위로…대기업 순위 뒤집어졌다
- 아이폰 3년만 변신...테두리 얇아지고, M자 탈모 안녕?
- '신분증 두고 왔는데, 치료·약 못 받는다고요?'
- 매일 소주 1~2잔은 괜찮다?…안심하다 뒷목 잡습니다
- 일본 남성 6명 중 1명 육아휴직…대기업은 절반이 사용
- 소상공인 체감경기 더 나빠져…"소비감소와 장마 영향"
- "비트코인 말곤 안돼"…SEC, 비트코인 제외 모든 코인 거래 중단 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