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홍원표 신임 대표 선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쉴더스가 1일 이사회를 열고 홍원표 전 삼성SDS 대표를 SK쉴더스 신임 대표(CEO)로 선임했다.
EQT파트너스는 이 같은 경영전략 아래 글로벌 진출과 미래 기업 가치 창출을 통해 SK쉴더스의 혁신적 성장을 이끌 전문경영인으로 홍 대표를 낙점한 것으로 알려졌다.
SK쉴더스 관계자는 "홍 대표가 풍부한 전문 경험과 글로벌 역량을 기반으로 보안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 진출 확대로 성공적 도약을 이끌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쉴더스가 1일 이사회를 열고 홍원표 전 삼성SDS 대표를 SK쉴더스 신임 대표(CEO)로 선임했다.
홍 대표는 정보통신분야와 소프트웨어 플랫폼 분야에서 폭넓은 지식과 노하우를 보유한 정보기술(IT) 전문가이자 신산업 발굴과 글로벌 사업 역량을 겸비한 전문경영인이다. SK쉴더스를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토털 시큐리티 컴퍼니'로 이끌 적임자라는 평가다.
홍 대표는 미국 벨통신연구소, KT 전무, 삼성전자 부사장, 사장 등을 거쳐 2015년부터 2021년까지 삼성SDS 사장,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삼성전자 재직 당시 차별화된 글로벌 시장 전략으로 스마트폰 사업을 전 세계 선도 사업으로 이끈 바 있다.
SK쉴더스의 최대주주이자 스웨덴 발렌베리그룹 산하의 글로벌 톱(Top)3 사모펀드 운용사인 EQT파트너스는 포트폴리오 기업 내 이사회를 통한 독립 경영을 최우선으로 중시하며 진출한 국가의 여러 공동체와 공존하는 것을 중요한 경영철학으로 삼고 있다. 특히 다수의 글로벌 보안 기업에 투자한 이력이 있다. 이들 기업과 SK쉴더스의 사업 협력 및 시너지 극대화를 모색할 계획이다.
EQT파트너스는 이 같은 경영전략 아래 글로벌 진출과 미래 기업 가치 창출을 통해 SK쉴더스의 혁신적 성장을 이끌 전문경영인으로 홍 대표를 낙점한 것으로 알려졌다.
SK쉴더스 관계자는 “홍 대표가 풍부한 전문 경험과 글로벌 역량을 기반으로 보안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 진출 확대로 성공적 도약을 이끌 것”이라고 기대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부 '차세대 사이버전' 방어·공격 아우른다
- 이동관 “가짜뉴스·특정 진영 주장 전달은 언론 영역 이탈”
- 외식업계, 키오스크 늘리고 협동로봇 도입...무인화 속도 낸다
- K-간편결제, 글로벌 경쟁...빅테크 주도 해외진출 잰걸음
- '흑해' 막힌 우크라이나, 크로아티아 항만으로 곡물 수출할 듯
- 68층서 “똑똑”…고층건물 불법 등반하던 프랑스男 추락사
- 원익디투아이, 매그나칩 전직금지 승소...'DDI 사업 탄력'
- '직접 뛰는 과학기술외교관' 사업모델, 특허로 범부처 확산 '도전'
- "팹리스와 협력 강화"…삼성 파운드리, 내년 MPW 늘린다
- [에듀플러스-인터뷰]윤소영 교육부 지역인재정책과장 “글로컬대학 성공하려면, 대학 스스로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