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조폐공사와 20주년 기념메달 출시… IP 확장 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한국조폐공사와 협업해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20주년 기념메달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앞서 지난 6월 10일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쇼케이스를 연 넥슨은 웹툰, 음악회, 리얼 월드 프로젝트 등 IP(지식재산권) 확장 계획을 밝혔다.
판매처는 한국조폐공사 쇼핑몰, 에이치몰, 더현대닷컴, 풍산화동양행 온라인 스토어 등이다.
한국조폐공사 오롯디윰관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는 오는 14일까지 기념메달 2종을 전시하는 팝업 부스를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앞서 지난 6월 10일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쇼케이스를 연 넥슨은 웹툰, 음악회, 리얼 월드 프로젝트 등 IP(지식재산권) 확장 계획을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기념 메달은 IP 확장의 첫 번째 타자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주제로 다양한 기념메달을 출시한 조폐공사와 협업해 최초로 게임을 모티브로 한 메달을 제작했다.
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메달은 금메달 500개, 은메달 5000개 한정 수량 제작된다. 게임을 상징하는 단풍잎, 주황버섯, 20주년 엠블럼 등이 새겨졌다.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20주년을 기념하는 일러스트가 그려진 특별 패키지에 담긴다.
판매처는 한국조폐공사 쇼핑몰, 에이치몰, 더현대닷컴, 풍산화동양행 온라인 스토어 등이다. 한국조폐공사 오롯디윰관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는 오는 14일까지 기념메달 2종을 전시하는 팝업 부스를 운영한다.
넥슨은 기념메달 판매 수익금 일부를 ‘서울대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에 기부할 예정이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향 튼 6호 태풍 ‘카눈’…오키나와 부근 해상서 한반도 향해 북동진
- “소변도 먹으라고 했다” 여중생 3명, 장애 남학생 집단 폭행
- 편의점 아르바이트 첫날 200만 원 훔쳐 달아난 20대
- “곰 인형 탈 쓴 사람 아냐?” 中 동물원, 가짜 곰 논란 터지자
- “아랫집에서 소리가” 야구방망이 들고 80대 노인 위협한 50대 체포
- 파주 운정·남양주 별내…철근 누락 LH 아파트 15곳 공개
- 새벽에 귀가하던 여성 흉기로 위협해 돈 빼앗으려던 20대 집유
- 안전모 지급 안 하고 작업시켜 인부 숨지게 한 업체 대표 징역 1년
- “엄마, 너무 힘들어…4만 3000보 걸었어”…숨진 코스트코 직원 마지막 말
- ‘경찰국 반대’ 주도 류삼영, 경찰 떠난다…“보복인사 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