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타로·성찬·은석·승한·원빈·소희·앤톤…'평균 21세' SM 라이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M엔터테인먼트 신인 보이그룹 '라이즈(RIIZE)' 7인 멤버가 1일 베일을 벗었다.
특히 SM 간판 보이 그룹인 'NCT'를 탈퇴하고 라이즈에 합류한 쇼타로(23)·성찬(22)이 눈길을 끈다.
SM은 "라이즈 멤버들은 보컬, 퍼포먼스, 악기 연주, 작곡 등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갖고 있다"면서 "멤버들이 쌓아가는 '리얼타임 오디세이(성장사)' 기반의 팀인 만큼 자연스러움을 보여줄 것"이라고 예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SM엔터테인먼트 신인 보이그룹 '라이즈(RIIZE)' 7인 멤버가 1일 베일을 벗었다.
특히 SM 간판 보이 그룹인 'NCT'를 탈퇴하고 라이즈에 합류한 쇼타로(23)·성찬(22)이 눈길을 끈다. 은석(22)·승한(20)도 K팝 팬덤 사이에서 이미 알려진 얼굴이다.
이번에 처음으로 얼굴을 알린 원빈(21)은 퍼포먼스, 기타 연주 실력이 강점이다. 소희(20)는 가창력이 뛰어나다는 평이다. 싱어송라이터 겸 프로듀서 윤상의 아들로 어린 시절부터 화제가 된 앤톤(19·ANTON·이찬영)은 부친을 닮아 작곡에도 능한 신예다. 일곱 멤버의 평균 나이는 21세다.
SM은 "라이즈 멤버들은 보컬, 퍼포먼스, 악기 연주, 작곡 등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갖고 있다"면서 "멤버들이 쌓아가는 '리얼타임 오디세이(성장사)' 기반의 팀인 만큼 자연스러움을 보여줄 것"이라고 예고했다.
라이즈는 '성장하다'라는 뜻의 '라이즈(Rise)'와 '실현하다'라는 뜻을 가진 '리얼라이즈(Realize)'를 결합해 만든 이름이다. '함께 성장하고 꿈을 실현해 나아가는 팀'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다양한 감정을 곡에 표현하는 '이모셔널 팝(Emotional Pop)'을 표방한다.
라이즈는 오는 4일 0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이미지와 영상을 추가 공개한다. 9월 중 데뷔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