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52주 신고가 경신, 기관 3일 연속 순매수(16.8만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기관 3일 연속 순매수(16.8만주)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6.2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54.6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70.1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16.8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기관 3일 연속 순매수(16.8만주)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6.2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54.6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70.1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기관과 개인이 각각 27.4%, 47.3%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16.8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선케어, 긴축 소비 와중에도 꼭 사야 하는 필수템 - 삼성증권, BUY
07월 20일 삼성증권의 박은경 애널리스트는 한국콜마에 대해 "2Q23E 매출액 5,891억원 (+17% y-y; 이하 y-y), 영업이익 432억원 (+29%) 달성하며, 영업이익 기준, 시장 컨센서스를 9% 상회하는 호실적 기록 전망. ODM 사업 매출 30% 증가 전망. 한국, 중국, 북미 어느 곳 하나 매출 성장세가 강하지 않은 곳이 없음. 연우(용기 제조), HK이노엔(제약)에 가려지기엔 아쉬운 실적. 해외 매출 비중이 낮다는 약점 빠르게 소멸 중 (국내사 수출 급증+자체 중국과 북미법인 매출 급증). 목표주가를 5.5만원으로 15% 상향조정('23E P/E 18.5배 기준)"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55,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들 2차전지로 돈 버는데…3년 품었던 삼전 팔았습니다"
- "옷 벗기고 소변 먹였다"…여중생들, 또래 남학생 집단폭행 충격
- "서이초, 학부모 때문이란 유언 없는데 호들갑"…카이스트 교수 비판
- 내년 5월부터 병원갈 때 신분증 꼭 챙겨야…본인확인 절차 '강화'
- "에코프로 대기자금 1.7조 육박"…개미들은 '돔황챠'
- "주호민 고소로 학교 떠난 특수교사 복직"…교육감 SNS 글 보니
- "주병진, 불화 때문에 하차" 허위 제보자, 2000만원 배상 판결
- 대도서관·윰댕 8년 만에 이혼, 재산 분배는…
- "이거 보면 나랑 사귀는 거다"…정우성, 'SNL' 출격
- 美 여성 살해 30대 남성, 페북에 범행 영상 올렸다가 '덜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