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소설한남 엄태철 셰프와 ‘비비고 셰프컬렉션’ 시즌2

이하린 매경닷컴 기자(may@mk.co.kr) 2023. 8. 1. 08:4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식 파인 다이닝 재해석한 밀키트
오는 8일까지 CJ더마켓 사전 예약
[사진 출처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스타 셰프의 맛을 담은 ‘비비고 셰프컬렉션’ 시즌2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비비고 셰프컬렉션은 유명 셰프의 한식 파인 다이닝을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프리미엄 밀키트다.

이번 시즌2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1스타 소설한남의 엄태철 셰프와 함께한다.

소설한남은 소박하고 정갈한 한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요리로 유명한 모던 한식 레스토랑이다.

CJ제일제당과 엄 셰프는 이번 협업을 통해 ‘새우 한 마리를 펼쳐 빚은 통새우제비와 바지락육수’, ‘오리 다리살로 빚은 구이와 오리뼈를 우린 죽’, ‘참고둥을 가득 넣은 들기름 감태 메밀면’ 등 프리미엄 밀키트 3종을 개발했다.

‘새우 한 마리를 펼쳐 빚은 통새우제비와 바지락육수’는 새우살을 그대로 펼친 후 전분 옷을 입혀 수제비모양으로 만든 통새우제비가 특징이다.

‘오리 다리살로 빚은 구이와 오리뼈를 우린 죽’은 셰프의 특제 양념에 재운 국내산 오리 다리살을 손으로 빚어 구워냈다.

‘참고둥을 가득 넣은 들기름 감태 메밀면’은 소설한남의 시그니처 메뉴인 감태 메밀국수를 새로운 재료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감태와 김으로 만든 특제 간장소스에 들기름을 더했고, 쫄깃한 참고둥과 아삭한 오이볶음, 바삭한 누룽지 고명으로 식감과 색감까지 살렸다.

CJ제일제당은 공식몰인 CJ더마켓을 통해 오는 8일까지 신제품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오는 9일부터 마켓컬리, 11일부터는 주요 백화점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