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17-아이패드OS17 두 번째 베타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iOS17, 아이패드OS17, 맥OS 소노마등 주요 운영체제 두 번째 퍼블릭 베타 버전을 선보였다고 애플인사이더가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새로운 iOS17에는 충전 중인 아이폰을 스마트 디스플레이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스탠바이'(StandBy) 기능을 비롯해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아이패드OS17은 화면 잠금 기능을 좀 더 다양하게 구현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애플이 iOS17, 아이패드OS17, 맥OS 소노마등 주요 운영체제 두 번째 퍼블릭 베타 버전을 선보였다고 애플인사이더가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최신 애플 운영체제는 애플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iOS17과 아이패드OS17은 빌드 번호 21A5291j이며, 맥OS 소노마는 23A5301h이다.
새로운 iOS17에는 충전 중인 아이폰을 스마트 디스플레이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스탠바이’(StandBy) 기능을 비롯해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스탠바이 기능은 아이폰이 가로로 놓여져 있고 충전기에 연결되어 있을 때 스마트 디스플레이처럼 시계나 실시간 활동, 알림, 위젯을 화면에 표시해 주는 기능이다. 또, 잠금 화면과 홈 화면에서 위젯이 확 바뀌었는데 앱을 열지 않고도 스마트 조명을 제어하거나 미리 알림을 확인할 수 있게 개선됐다.
전화가 왔을 때 발신자의 음성 메시지를 확인해 전화를 받을 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실시간 음성메시지 문자변환 기능도 추가됐다.
아이패드OS17은 화면 잠금 기능을 좀 더 다양하게 구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위젯에서 음악 감상 등을 바로 할 수 있도록 했다.
눈에 띄는 점은 건강 앱들을 대형 화면에 최적화해 아이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부분이다.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sini@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OS17 ‘메시지 앱’ 이렇게 바뀐다
- iOS17에 성별 알 수 없는 가족 이모티콘도 추가된다
- 애플, iOS17 공개 베타버전 출시
- iOS17에 새로 추가되는 아이폰 보안 기능 5가지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사장 선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구글·메타·카카오 줄줄이 소송"…개인정보위, 내년 초 전담팀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