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초·중학생 대상 여름방학 'Fun! Fun!한 학교' 개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름방학을 맞아 의정부 거주 초·중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한 수업이 문을 열었다.
경기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지난 31일 의정부이룸학교 캠퍼스에서 공유학교 프로그램인 'Fun! Fun!한 학교'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1기 'Fun! Fun!한 학교'에서는 블록코딩학습과 구글, 미리캔버스 활용 문서 작성, AI 체험학습 등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함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여름방학을 맞아 의정부 거주 초·중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한 수업이 문을 열었다.
경기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지난 31일 의정부이룸학교 캠퍼스에서 공유학교 프로그램인 ‘Fun! Fun!한 학교’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1기 ‘Fun! Fun!한 학교’에서는 블록코딩학습과 구글, 미리캔버스 활용 문서 작성, AI 체험학습 등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함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입학식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 발표과제 만드는 것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친구와 같이 코딩을 배우고 싶어서 신청했다”는 소감을 전했다.
원순자 교육장은 “미래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사회와 교육협력으로 다양한 공유학교를 개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유학교는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교육과 다양한 학습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학교밖 교육활동과 시스템을 포괄하는 지역교육협력 플랫폼이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이초 교사, 사망 전 ‘연필 사건’ 학부모와 수차례 통화”
- 포스코홀딩스만 4조 판 외국인, 장바구니에 담은 종목은?
- “자는 거 아니었니”…조수석 女제자 성추행한 40대 중등교사
- “돈 내면 다인가요”…교권보호 `사각지대`, 학원 강사도 운다
- 1000원 소주 나오나…국세청, 식당·마트 `술 할인` 허용
- 세계 고층빌딩 불법 등반하던 佛 남성, 홍콩서 추락사
- 8번의 굉음, 300여명 사상…가오슝 폭발 사고는 왜 일어났나[그해 오늘]
- “건강하니?” 육군 ‘인터넷 편지’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 태풍 독수리 中 강타…베이징서 2명 숨지고, 도로 붕괴
- 소트니코바, 도핑 논란 후 보란 듯 “소치 금메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