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한국조선해양, STX중공업 인수…"선박엔진 입지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이 STX중공업을 인수하고 선박용 엔진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한다.
HD한국조선해양는 파인트리파트너스와 31일 STX중공업 인수 본계약을 체결했다.
HD한국조선해양은 이번 인수로 STX중공업 지분 35%를 보유한 1대 주주로 올랐다.
향후 HD한국조선해양은 STX중공업의 독립경영체제와 친환경 엔진 기술을 지원하고, 이중연료엔진, 디젤엔진 등 제품별 생산라인을 전문화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신영빈 기자)HD현대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이 STX중공업을 인수하고 선박용 엔진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한다.
HD한국조선해양는 파인트리파트너스와 31일 STX중공업 인수 본계약을 체결했다. HD한국조선해양은 이번 인수로 STX중공업 지분 35%를 보유한 1대 주주로 올랐다.
HD한국조선해양은 이번 계약에서 파인트리파트너스가 보유하고 있는 주식 652만4천174주와 제3자 배정 방식으로 발행된 신주 536만4천670주를 인수했다. 거래 총액은 약 813억 원이다.
HD한국조선해양은 ▲대형(2행정)엔진 생산능력 확대 ▲주요 부품 경쟁력 강화 ▲영업 시너지를 통한 수출 확대 등 선박용 엔진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HD한국조선해양은 STX중공업의 독립경영체제와 친환경 엔진 기술을 지원하고, 이중연료엔진, 디젤엔진 등 제품별 생산라인을 전문화한다. 공정 효율화를 꾀하여 생산능력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STX중공업이 보유한 터보차저 분야 역량을 확보해 주요부품 국산화율을 높이고, 해외 영업을 강화해 중국 등 해외시장 확대에 나선다.
HD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HD현대중공업이 보유한 엔진 기술을 접목시켜 증가하는 친환경 엔진 수요에 부응하고, 그룹 내 조선사업과의 시너지로 새로운 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D한국조선해양의 자회사인 HD현대중공업은 지난 1979년 첫 대형엔진을 생산하고, 지난 3월에는 세계 최초로 대형엔진 생산 2억 마력을 달성했다.
신영빈 기자(burger@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D한국조선해양, 2분기 흑자전환…"STX중공업 인수 협상 중"
- "정유 부진" HD현대, 2분기 영업익 전년比 62%↓
- 신종계 HD한국조선해양 기술자문, 조선전문위원회 의장 선출
- K-배터리, 트럼프 'IRA 세액공제 폐지'에 촉각
- 트럼프 2기 대비 나선 현대차그룹, 무뇨스·성김 美 전문가 전면에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SK 계열사 또 줄었다...리밸런싱 탄력
- "구글·메타·카카오 줄줄이 소송"…개인정보위, 내년 초 전담팀 마련
- 퀄컴 "스냅드래곤8 엘리트, 성능·전력효율 모두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