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피아노 아카데미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석동재 기자(035sdj@naver.com)]인제대학교 음악학과와 인제음악예술교육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인제대학교 피아노아카데미가 내달 7~11일까지 5일간 열린다.
이번 피아노아카데미는 차세대 피아니스트를 꿈꾸는 세대에게 우수한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피아니스트로서의 자질과 안목, 비전을 제시하여 후속세대들이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의 역할을 감당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석동재 기자(035sdj@naver.com)]
인제대학교 음악학과와 인제음악예술교육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인제대학교 피아노아카데미가 내달 7~11일까지 5일간 열린다.
이번 피아노아카데미는 차세대 피아니스트를 꿈꾸는 세대에게 우수한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피아니스트로서의 자질과 안목, 비전을 제시하여 후속세대들이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의 역할을 감당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14명의 교수진과 함께 전국 각지 학생들과 인제대 학생들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공개 마스터클래스, 교수님과 Q&A, 특강, 레슨, 학생연주회, 콩쿠르 등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피아니스트로 성장해 사회에서 어떤 직업과 역할을 감당할 수 있는지를 소개하는 ‘피아니스트의 길’ 특강이 5회에 걸쳐 개최된다.
인제대 출신으로 독일 만하임 국립극장 수석 발레피아니스트이자 만하임대학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는 피아니스트 김수정의 첫 강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직업의 피아니스트들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김수정, 장레베카, 강정아 등 인제대 출신으로서 왕성한 활동을 하는 졸업생들이 강의를 맡아 관심을 모은다.
인제대학교 장영실관 대강당에서 열리는 첫 오프닝 콘서트는 김해국제음악제 콩쿠르 수상자 연주회로 진행된다.
김해국제콩쿠르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연주자들의 기량을 엿볼 수 있어 아카데미 참가자들에게 도전과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8월 9일과 10일은 참가학생들의 연주회가 개최되고 11일 마지막 날은 오후 3시부터 참가자 콩쿠르와 함께 아카데미의 대장정이 끝난다.
[석동재 기자(035sdj@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평] 수해참사 책임은 늘그래왔듯이…
- 위기의 시대, 생명정치를 열자
- 중국에 간 영화 바비, '페미니즘·젠더' 문제 불 당겼다
- "외국인 가사근로자 도입은 이주여성 착취하는 노예제도"
- 한일 시민단체, 일본 총리관저 찾아 "핵 오염수 방류 말아야" 항의
- 올 상반기 세수 40조 원 '펑크'…세수 감소폭 역대 최대
- 이태원 유족 만난 이재명 "누구도 책임 안 져…반드시 특별법 통과시키겠다"
- 돈 묶는 일본, 통화 긴축 시작?…"도쿄 아파트값 상승세 제동 걸 것"
- '극한 열대화' 속 사람 잡는 쿠팡 노동환경, 경제신문 눈에는 안 보이나
- 이번엔 '아파트 카르텔'?…尹대통령 "지하주차장 부실공사 전수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