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캔디] “노인 대상 ‘묻지 마 폭행’ 30대 구속…관광객도 피해”

KBS 지역국 2023. 7. 31. 20:1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제주] 지난 한 주 유튜브 채널 KBS제주 뉴스에서 관심을 모았던 콘텐츠를 소개하는 '화제의 캔디' 순서입니다.

이 시간에는 "노인 대상 '묻지마 폭행' 30대 구속… 관광객도 피해" 뉴스를 다시 전해드립니다.

지난 16일 제주 시내 한 건널목에서 30대 남성이 길을 건너던 할머니를 다짜고짜 폭행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 남성은 일면식도 없는 노인을 이유도 없이 폭행하고 그대로 가버렸는데요,

알고보니 이 남성은 사건 나흘 전 또 다른 횡단보도에서 80대 할아버지도 폭행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충격적인 점은 이 30대 남성의 이른바 '묻지마 폭행'은 이날이 처음이 아니었다는 건데요,

수사에 나선 경찰에 붙잡힌 이 남성은 관광객들에게도 마구 주먹을 휘두른 것으로 드러났고요,

경찰 조사에서 범행에 대해 전혀 기억이 없다고 하면서 진술을 거부했다고 전해졌습니다.

지난 25일 KBS제주 유튜브 채널인 캔디에 올라온 이 뉴스는 지금까지 조회수가 4천 회 가까이 되고 댓글도 이어지며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같은 내용을 압축해 제작한 쇼츠 영상은 1만 회 가까운 조회수를 보이고 있는데요,

누리꾼들은 "가해자를 영구 격리하라"거나 "얼굴을 공개하라"는 등 함께 공분하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