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한국조선해양, 813억원에 STX중공업 품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HD한국조선해양 제공]
HD현대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이 STX중공업을 인수합니다.
HD한국조선해양과 파인트리파트너스는 오늘(31일) STX중공업 인수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계약에 따르면, HD한국조선해양은 파인트리파트너스가 보유하고 있는 주식 652만4천174주 및 제3자 배정 방식으로 발행된 신주 536만4천670주 인수를 통해 STX중공업 지분 35%를 확보합니다. 거래 총액은 약 813억원입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HD한국조선해양은 대형 엔진 생산능력 확대, 주요 부품 경쟁력 강화, 영업 시너지를 통한 수출 확대 등 선박용 엔진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입니다.
향후 HD한국조선해양은 STX중공업의 독립경영체제 및 친환경 엔진 기술을 지원하고, 이중연료엔진, 디젤엔진 등 제품별 생산라인을 전문화할 계획입니다.
또한, STX중공업이 보유한 터보차저(내연 기관에 공급되는 공기의 압력 또는 밀도를 증가시키는 공기 압축기) 분야 역량을 확보해 주요부품의 국산화율을 높이고, 해외 영업을 강화해 중국 등 해외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HD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HD현대중공업이 보유한 엔진 기술을 접목시켜 증가하는 친환경 엔진 수요에 부응하고, 그룹 내 조선사업과의 시너지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주 운정·남양주 별내…'순살' 아파트 15곳 나왔다 [현장연결]
- '호구'는 해외여행 중…사라진 명품 '줄'
- 코로나, 연초 확산세 따라잡았다…하루 '5만7천명'
- 청년도약계좌, 76만명 중 25만 명 실제 가입…내일부터 8월 신청
- 비행기에 총 갖고 타도 10년간 처벌 '0건'
- 위기감 고조…자영업자 '신용위험 지수' 33개월 만에 최고
- 물렁한 콘크리트? 강도 미달에 갈라지는 아파트
- 잇따른 사고·위험 논란 LH 아파트…전관 의혹도
- 기름값 '고공행진'에 유류세 감면 다음 달 말 종료
- [숫자로 본 경제] 월급 올라도 얇아진 지갑…'실질임금' 석달째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