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일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지난 28일 서울대 한국사회과학자료원과 '서울시 양성평등 정책자료 보존과 공공성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으로 재단은 서울시 양성평등 연구를 위해 수집한 원자료와 연구 결과물 문헌자료 총 250건을 사회과학자료원에 기탁하고, 자료원은 자료를 정리·보존해 서울시민이 자료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보급한다.
또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소장자료를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양성평등 정책 종합 아카이브'를 9월 양성평등주간에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지난 28일 서울대 한국사회과학자료원과 ‘서울시 양성평등 정책자료 보존과 공공성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으로 재단은 서울시 양성평등 연구를 위해 수집한 원자료와 연구 결과물 문헌자료 총 250건을 사회과학자료원에 기탁하고, 자료원은 자료를 정리·보존해 서울시민이 자료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보급한다. 또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소장자료를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양성평등 정책 종합 아카이브'를 9월 양성평등주간에 선보인다.
◇ 한국타이어는 8월2∼4일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타이어 무상 안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평휴게소(서울양양고속도로,춘천 방향), 여산휴게소(호남고속도로, 순천 방향), 칠곡휴게소(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 화서휴게소(서산영덕고속도로, 상주 방향) 등 전국 4곳에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진행된다.
◇ 사단법인 한국연극협회는 경남 밀양시와 함께 ‘제27회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를 8월2∼13일 한다. ‘해맑은 상상-틀릴 자유! 고칠 용기!'를 주제로 열리며, 지역 예선 대회에서 대상과 금상을 받은 21개 고등학교의 연극 동아리들이 참가한다. 개막 공연은 극발전소 301의 청소년 뮤지컬 ‘내일보다 빛나는 오늘'로 반복되는 시험과 무한경쟁 속에 여유를 누리지 못하는 한국의 청소년을 위로하는 작품이다.
◇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지난 29일 ‘제12회 아시아로하스 산업대전'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공공부문 대상(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진흥원은 국립중앙의료원과 협업을 통해 난임 부부에게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정서적 안정과 부부 친밀감 증진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 일본 오사카한국문화원은 8월1∼19일 오사카시 한국문화원 내 미리내 갤러리에서 ‘국악의 세계'를 주제로 전시와 콘서트를 한다. 가야금·장구 등의 국악기와 승무·태평무·살풀이춤 등 전통 의상을 전시하고, 국악 공연 영상을 공개한다. 전시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재일동포 출신의 국가무형문화재 이수자인 원경애, 김희옥, 여영화 씨가 각각 가야금 산조, 태평무, 경기민요·진주검무를 선보이는 ‘갤러리 콘서트'를 한다.
◇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9월29일까지 ‘국유재산 활용·정책 국민아이디어 공모전'을 한다. 공모 분야는 전국 7곳의 유휴 폐파출소 활용방안, 리모델링 건물(대전시 중구 선화동 401) 활용 방안, 국유재산 정책 제안(경제활력 제공, 지역 균형 발전, 일자리 창출, 국민 삶의 질 제고 등) 등이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 전용 누리집에 제출하면 된다.
◇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은 8월18일 오후 4시까지 ‘전국 청소년 인공지능 프런티어 챌린지 2023 경진대회’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대한민국 국적의 만 16∼18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총 상금은 1200만원으로, 결선에 진출한 10개 팀은 구글과 아마존이 함께하는 원데이 코칭 데이를 통해 회사를 방문하게 되며 전문가 멘토링 특전도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www.aifrontier.org) 참고. 대회 운영사무국(1661-4140).
◇ 환경부는 8월7~31일 현재 수립 중인 ‘제5차 국가생물다양성전략'에 반영할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자세한 내용은 전용 누리집(www.국가생물다양성전략아이디어.kr) 참고.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장모 구속·양평 땅 의혹 커지는데…대통령실, 특별감찰관 ‘모르쇠’
- [단독] ‘1천원 소주’ 나올까…국세청, 술 할인판매 허용
- “싸움꾼 있어야”…‘언론장악’ 이동관·김장겸 내세운 국힘의 속내
- 코로나 하루 확진자, 6개월여 만에 5만명 넘어
- 한날에 폭염·호우특보 동시에 내리는 ‘도깨비 날씨’ 왜?
- “김건희 여사 캄보디아 사진은 설정” 장경태 의원 검찰 조사
- 이동관 ‘방통위’ 통해 낸 첫 메시지가 “부인 의혹 보도 법적 대응”
- 시중은행 ‘홍콩H지수 ELS’ 파란 오나…일부 손실률 39% 확정
- “예쁜 딸, 많이 아팠구나” 서초구 교사 아버지의 자필 편지
- 목성보다 크지만 더 가벼운 ‘솜사탕’ 행성…초저밀도의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