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 ‘NH-Amundi 베스트 셀렉션 펀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Amundi(아문디)자산운용(대표 임동순)은 'NH-Amundi 베스트 셀렉션 증권자 투자신탁'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펀드는 글로벌 톱(Top) 운용사인 아문디(Amundi) 자산운용의 대표 펀드들에 분산 투자하는 재간접 주식형 펀드다.
김민호 NH-Amundi자산운용 마케팅부문장은 "NH-Amundi자산운용의 2대 주주이자 세계적인 운용사인 아문디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투자자들에게 유럽 선진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식시장 전망에 따라 최적의 포트폴리오로 운용
NH농협은행 등에서 가입 가능
NH-Amundi(아문디)자산운용(대표 임동순)은 ‘NH-Amundi 베스트 셀렉션 증권자 투자신탁’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펀드는 글로벌 톱(Top) 운용사인 아문디(Amundi) 자산운용의 대표 펀드들에 분산 투자하는 재간접 주식형 펀드다. 주식 시장의 국면에 맞춰 최적의 펀드를 선택하고 투자한다.
아문디는 NH-Amundi자산운용의 2대 주주이자 유럽 1위, 글로벌 10위의 프랑스 자산운용사다. 운용자산 규모는 지난해 기준 약 2조 달러(한화 약 2600조원)로 전세계 1억명 이상의 고객과 1000개 이상의 기관 고객에게 리서치 중심의 다양한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펀드는 아문디의 ‘3B 국면 판단’에 따라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축·운용한다. 3B 국면 판단은 ▲기본(Base) ▲주식 강세장(Bullish) ▲주식 약세장(Bearish) 3가지 시장 전망 시나리오에 따른 지역·섹터·스타일 등 리서치 분석을 토대로 포트폴리오를 운영하는 것이다. 또 다양한 전략의 헤지펀드 상장주식펀드(ETF)를 일부 투자해 주식 시장이 하락할 때도 수익률을 방어할 수 있도록 전략을 구사한다. 하위 펀드 모니터링과 즉각적인 시장 대응을 통해 포트폴리오 위험 관리를 하고 있다.
김민호 NH-Amundi자산운용 마케팅부문장은 “NH-Amundi자산운용의 2대 주주이자 세계적인 운용사인 아문디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투자자들에게 유럽 선진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NH농협은행과 삼성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