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텐츠 조윤정 대표 "코스닥 가는 빅텐츠, F&F와 콘텐츠 시너지 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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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닥시장 상장은 자체 드라마 콘텐츠 기획 역량을 높이면서 글로벌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와 협상력을 높이기 위한 선택입니다."
조윤정 빅텐츠 대표(사진)는 31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글로벌 OTT 플랫폼이 늘어나면서 한국 드라마 제작사의 협상력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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母회사 패션기업 F&F 협업 확대
▶마켓인사이트 7월 28일 오후 4시 36분
“코스닥시장 상장은 자체 드라마 콘텐츠 기획 역량을 높이면서 글로벌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와 협상력을 높이기 위한 선택입니다.”
조윤정 빅텐츠 대표(사진)는 31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글로벌 OTT 플랫폼이 늘어나면서 한국 드라마 제작사의 협상력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조 대표는 “제작한 드라마 23개 작품의 지식재산권(IP) 등을 활용해 방송사와 글로벌 OTT 판권 매출에 더해 음반 및 광고 매출을 추가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2003년 설립된 빅텐츠는 ‘발리에서 생긴 일’ ‘쩐의 전쟁’ ‘기황후’ 등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를 만든 제작사다. 20년간 약 40편의 드라마를 제작했다. 2014년 코넥스에 상장한 뒤 9년 만에 코스닥 이전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빅텐츠의 모회사는 코스피 상장사인 패션 기업 F&F다. F&F는 작년 3월 235억원을 투자해 빅텐츠 지분 50.8%를 확보했다. 창업자인 조 대표는 지분 19.0%를 보유한 2대 주주다. 조 대표는 “드라마 제작 과정에서 선제적으로 자금을 투입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최대주주가 F&F로 바뀐 뒤 금전적 측면에선 부담을 덜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패션업체 F&F가 콘텐츠와 브랜드 마케팅으로 영역을 넓히는 과정에서 시너지를 내겠다”고 덧붙였다.
준비 중인 후속작은 올해 말 촬영을 마치는 ‘완벽한 가족’이다. 영화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로 이름을 알린 일본 영화감독 유키사다 이사오가 연출을 맡았다. 조 대표는 “국내 드라마 제작 환경이 세계적인 수준까지 올랐다는 걸 보여주는 사례”라며 “한국 사람이 보편적으로 흥미를 느끼는 콘텐츠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르물보다는 한국 특유의 정서가 살아있는 콘텐츠를 만들겠다는 게 조 대표의 숙원 사업이다. 소헌왕후와 문정왕후 등 조선 왕비를 주인공으로 한 사극 시리즈 ‘조선 왕비 열전’ 100부작을 기획하고 있다.
빅텐츠는 8월 3일까지 기관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같은 달 7~8일 일반청약을 받는다. 공모가 기준 공모액은 최대 108억원, 예상 시가총액은 최대 723억원이다.
최석철 기자 dolsoi@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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