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리워드 앱 발로소득, 100만 회원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헥토이노베이션은 일상의 필수적인 행동을 소득으로 바꿔 주는 '발로소득' 앱이 출시 약 반년 만에 회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발로소득은 생활 밀착형 플랫폼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헥토이노베이션이 올해 초 선보인 걷기 기반의 '일상 리워드' 앱이다.
앱에서 제시하는 과제(챌린지)에 '일상지원금(포인트)'을 내고 참여해 정해진 시간 내에 완수하면 '소득(코인)'을 지급한다.
발로소득은 챌린지 참여에만 쓸 수 있는 '일상지원금'을 도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헥토이노베이션은 일상의 필수적인 행동을 소득으로 바꿔 주는 ‘발로소득’ 앱이 출시 약 반년 만에 회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발로소득은 생활 밀착형 플랫폼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헥토이노베이션이 올해 초 선보인 걷기 기반의 ’일상 리워드‘ 앱이다. 앱에서 제시하는 과제(챌린지)에 ‘일상지원금(포인트)’을 내고 참여해 정해진 시간 내에 완수하면 ‘소득(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카페, 외식, 편의점 등 다양한 브랜드의 기프티콘 구입 혹은 앱 내 교환권 응모 이벤트 참여에 사용할 수 있다.
발로소득은 아침에 일어나서 저녁에 잠들기까지의 소소한 일상을 챌린지로 구성해 별도의 시간 투자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챌린지는 ‘걸음 습관 챌린지’를 비롯해 물 마시기, 영양제 먹기, 음악 듣기, 책 읽기, 오늘 지출 확인 등 ‘일상 습관 챌린지’로 구성됐다. 챌린지에 성공하면 최대 1000코인이 주어지며 챌린지 참여를 하지 않더라도 1000걸음 당 코인이 3개씩 자동 적립된다.
발로소득은 챌린지 참여에만 쓸 수 있는 ‘일상지원금’을 도입했다. 매주 월요일 3000포인트가 일상지원금으로 제공되고 남은 포인트는 일요일 자정에 소멸된다. ‘일상지원금’은 앱 내 재화로서 챌린지 참여 횟수를 제한해 도전에 의미를 부여한다. 또한, 걸음 습관 챌린지 중 ‘팀별 걸음수 대결’, ‘친구랑 함께 걷기’ 등을 선택하면 경쟁과 협력을 통한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또한 발로소득은 기업과의 콜라보레이션 챌린지를 운영해 할인권 등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이미 올해 상반기 제주항공, 해피포인트 등과 콜라보 챌린지를 진행했으며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발로소득 사업부장 정나리 상무는 “발로소득은 아침에 일어나서 밤에 잠들기까지 모든 일상의 소소한 활동들을 소득으로 바꿔주는 서비스”라며 “코인의 사용처를 확대하고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B2B 맞춤형 챌린지도 선보이는 등 이용자 혜택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유경 (yklim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향 튼 제6호 태풍 '카눈'…한반도로 향하나
- "딸 많이 아팠구나, 그곳에서라도 행복하길"…서이초 교사父 편지
- SG發 ‘하한가 사태’ 100일…8개 종목 산 투자자들은?
- "바람 핀 아내..이혼 요구하자 국민연금 내놓으라 한다"
- 아 옛날이여…주요대 문과 합격 1위 경영학과 '0곳'
- “엄마 나 너무 힘들었어”…숨진 코스트코 직원 마지막 말
- '곰도 폭염은 못 참아'…美 가정집 수영장서 도둑피서
- `주호민 논란` 특수교사들의 한숨…"우린 맞아도 되는 직업인가요"
- 건설사 줄도산 공포…248곳 문닫자 1564곳 와르르
- 큰 부상 피한 김하성 “뼈에는 이상 없어…내일 출전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