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美 법안 양국 경제 동반성장 견인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31일 미 하원의원 대표단을 접견하고 한미동맹과 한미 경제협력 증진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용산 대통령실 이도운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은 이날 제이슨 스미스 미 연방 하원 세입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하원의원 대표단을 접견하고, 한미동맹과 한미 경제협력, 지역 및 국제문제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미동맹 강화와 경제협력 증진 협의
윤석열 대통령은 31일 미 하원의원 대표단을 접견하고 한미동맹과 한미 경제협력 증진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용산 대통령실 이도운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은 이날 제이슨 스미스 미 연방 하원 세입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하원의원 대표단을 접견하고, 한미동맹과 한미 경제협력, 지역 및 국제문제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전했다.
방한단은 동아시아 4개국 순방의 첫 일정으로 한국을 찾았으며, 제이슨 스미스 세입위원장을 비롯해 그레그 머피, 미셸 스틸, 리치 토레스, 모건 맥가비 의원 등 7명이 동행했다.
윤 대통령은 먼저 “하원의원 대표단의 방한을 환영한다”고 인사하고 “양국이 첨단기술 동맹이자 가치동맹으로서 함께 글로벌 리더십을 계속 발휘하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가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 “지난 4월 국빈 방미시 확인한 바와 같이 미 의회가 한미동맹의 전략적 중요성과 긴밀한 공조에 초당적인 지지와 관심을 보여주고 있는데 감사하다”며 “한미관계 발전에 대한 방한 의원들의 변함없는 지원과 성원을 기대한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아울러 “양국 기업들의 활발한 투자와 교류가 한미 양국의 공급망 회복력과 안정성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면서 “미 의회가 추진하는 관련 법안들이 이런 협력을 더욱 촉진해 양국 경제의 동반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고 했다.
방한 대표단장인 제이슨 스미스 하원 세입위원장은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하고 견고한 한미동맹을 직접 확인하고, 특히 한미 간 경제협력 강화를 적극 추진하기 위해 하계 휴회를 맞아 제일 먼저 한국을 방문했다”면서 “방한 계기에 윤 대통령을 직접 만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했다. 또한 “미 의회는 한미동맹의 지속적인 강화와 발전에 많은 중요성을 부여하고 있다”면서 “공급망 재편, 에너지와 식량위기, 첨단기술 경쟁과 같은 복합위기 시대에 신뢰할 수 있는 동맹으로서 양국이 긴밀히 협력하고 공조해 나갈 수 있도록 지지하겠다”고 했다.
방한단은 이날 “지난 4월 윤 대통령의 미 의회 연설이 한국의 성공 스토리와 윤 대통령의 결단력 있는 리더십을 미국인들에게 각인시켰다”며 “각자 지역구와 전문 영역에서 한미 교류와 협력이 증대되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폭염 비상’…농업분야 강원전역 ‘위험’, 보건분야 춘천 ‘위험’ 최고단계
- '성매매 판사' 늑장 대처 도마 위… 법원, 적발 한 달여 만에 징계 청구
- 이번엔 남성 살인예고…경찰 “신림역서 남성 20명 죽일 것” 작성자 추적중
- 수업중 선생님 만류 무시하고 ‘라면 먹방’한 고교생…출석정지 10일 징계
- 태백서 '아나콘다급' 초대형 구렁이 출몰 화제…목격 주민 "8m 정도 되는 뱀"
- 조민, 삼악산케이블카 타고 후평야시장서 먹방 등 '춘천여행기' 영상 올려 눈길
- [르포] “임신해도 업소로”… 더 교묘해진 성매매의 그늘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설악산서 천종삼 8뿌리 캐 화제… “모삼 2뿌리 85년 추정” 가격은?
- [영상] "죠스가 나타났다" 동해해경 해상순찰 중 상어 발견…안전순찰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