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김성규 덕분에 가능” 인피니트, 따로 또 같이 컴백의 좋은 예 (종합)[DA:현장]
31일 그룹 인피니트(INFINITE/김성규, 장동우, 남우현, 이성열, 엘, 이성종) 미니 7집 [비긴(13egin)]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남우현은 이날 “손꼽아 기다려왔다. 나는 인피니트라는 그룹을 정말 사랑한다. 자부심, 자신이 있다. 인피니트 음악 관심 가져주고 많이 사랑해달라”라고 5년만의 완전체 컴백 소감을 말했다.
[비긴]은 올해 초 리더 김성규를 주축으로 '인피니트 컴퍼니'를 설립한 이들이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내딛는 첫 발걸음이다. 또 앨범명의 'B'는 숫자 '13'으로도 표기돼 인피니트의 찬란한 제2막을 예고한다.
김성규는 “13년 활동하는 동안 처음으로 모든 걸 결정하면서 만든 앨범이다. 쉽지 않았다. 데모곡부터 안무까지 모든 걸 우리가 했다. 데모곡 100개 정도를 듣고 투표로 수록곡을 정하는 과정을 거쳤다. 고심한만큼 어려웠지만 재미있기도 했다. 그래서 더 뿌듯하다”라고 제작 과정을 말했다.
김성규는 “인피니트하면 생각나는 쨍한 고음이 인상적인 노래는 아니다. ‘뉴 이모션스’가 계속 기억에 나고 나도 모르게 따라 부르고 있더라”라고 신곡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이어 이성종은 “처음에는 낯설었는데 들으면 들을수록 중독성이 있어서 ‘이 곡은 된다’ 싶었다”라고, 이성열은 “나는 반대했다. ‘붕 떴지’라는 가사처럼 붕 뜰까봐 마음에 걸렸는데 김성규가 이 노래로 우리가 다시 도약을 할 수 있을 지도 모른다 고 설득을 해서 넘어갔다”라고 타이틀곡 첫인상을 상기했다.
장동우는 “그동안 인피니트는 각 잡힌 군무를 해왔다. 이번에는 남자의 여유로움과 남성적인 섹시함을 강조한 퍼포먼스다. 고급 향수의 은은한 향과 숙성된 와인의 농후한 맛이 느껴진다고 할 수 있겠다”라며 직접 안무를 보여줬다.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을 비롯해 '인트로 : 13(Intro : 13)' '시차' '아이 갓 유(I Got You)' '파인드 미(Find Me)'가 수록됐다.
그러면서 장동우는 “인피니트컴퍼니를 설립하지 않았나. 대표 김성규를 필두로 해 구성원들이 매번 찾아뵐 것 같다. 우리는 열려있으니 많이 러브콜해달라”라고 영업을 했고, 남우현은 “아시아 팬들도 만날 예정이다. 오랜만에 공연을 통해 사랑을 주신 만큼 보답하겠다”라고, 엘은 “자체 리얼 예능부터 많은 콘텐츠를 준비했다. 기대해달라”라고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그룹은 컴백과 함께 오는 8월 19일과 20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KSPO DOME)에서 단독 콘서트 '컴백 어게인(COMEBACK AGAIN)'을 개최한다. 공연은 전석 매진.
관련해 장동우는 “우리의 20대는 인피니트였다. 30대 역시 인피니트일 것이다. 이렇게 장수하기 어려운 시대가 아닌가. 체조경기장 규모가 매진될 줄은 예상하지 못했다”라고 기뻐했다.
인피니트의 데뷔 13주년 앨범은 오늘(31일) 오후 6시 발매되며, 그룹은 이날 오후 7시 30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컴백 라이브를 진행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워터밤 여신’ 권은비, 일본 공연도 성료…글로벌 서머 퀸 등극
- 전현무 10kg 감량 “알몸에 충격”…윤성빈 폭식→2kg↑ (나혼산)[TV종합]
- 김민경 또! ‘카바디 월클’ 이장군 꺾었다 (몸쓸것들)[TV종합]
- 관객에게 음료세례 당한 美 래퍼, 참지 않고 마이크 던져 [DA:할리우드]
- ‘돌싱커플’ 김슬기♥유현철 감정싸움+오열→탈락 (2억9천) [TV종합]
- 장재인, 노브라 신곡 홍보…잠에서 막 깬듯한 나른함 [DA★]
- ‘39kg’ 산다라박, 놀라운 반전 글래머…아찔 비키니 자태 [DA★]
- “결혼 모두 말렸는데” 김새롬, 이혼 후 6년간… 충격 (이제 혼자다)
- 조세호, 174.5cm 아내와 신혼생활…“집에서 까치발로 다녀”
- 양동근, 미국 교도소 방문…기립박수로 환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