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 과일 공급사업 신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시흥시가 다음 달 7일부터 '2023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 과일 공급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31일 밝혔다.
31일 시에 따르면 어린이 건강 과일 공급사업은 어린이 식습관 개선과 건강증진, 국내산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사업 대상자는 시흥시에 거주하며, 신청일 기준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 급여 수급자인 미취학 가정보육 어린이가 해당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1일 시에 따르면 어린이 건강 과일 공급사업은 어린이 식습관 개선과 건강증진, 국내산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사업 대상자는 시흥시에 거주하며, 신청일 기준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 급여 수급자인 미취학 가정보육 어린이가 해당된다.
유치원·어린이집 등의 기관에 다니는 어린이는 해당 기관을 통해 과일을 제공 받고 있어 사업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8월 7일부터 9월 27일까지다. 사업 신청은 경기민원24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면 아동의 주민등록상 거주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자격 검증이 된 신청자를 선정하고, 선정된 사업 대상자는 10월 말부터 12월까지 아동 1인당 6만 원 상당의 과일 및 과채류를 2회에 걸쳐 지원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해당 사업을 통해 올바른 먹거리를 공급해 시민들의 식습관 개선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국내 과수농가의 안정적 판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흥|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봉선 “유재석과 안 맞아, ‘놀면 뭐하니?’ 하차 섭섭” (미선임파서블)
- ‘5억 다이아+2억 슈퍼카’ 한채영, 17년차 되니 “아들 이벤트가 더 좋아” (동상이몽2)
- 지수 이혼 사유=남편 불륜이었다 “카드내역 보니 지인” (돌싱글즈4)
- 아내의 폭언에 남편은 자해…“폭력 없이 대화 불가능” (오은영 리포트)
- 오윤아, 다리 길이 무엇? 군살+잡티 없는 비주얼 [DAY컷]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