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독거·저소득 노인 반찬지원 행복안심밥상 ‘배달로’ 발대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곡성군이 지난 28일 곡성군레저문화센터에서 독거노인과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행복안심밥상 배달로 발대식을 개최했다.
곡성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09년부터 어르신 행복밥상을 통해 독거·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매월 1회 밑반찬을 지원해 왔다.
한편 곡성군 새마을회와 자율방범대 곡성군연합회 관계자는 "밑반찬을 만들고 배달하면서 어르신들이 행복한 식사를 통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발대식에는 곡성군자원봉사센터 및 자율방범대 곡성군연합회 회원과 곡성군새마을회가 함께 참여했다.
곡성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09년부터 어르신 행복밥상을 통해 독거·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매월 1회 밑반찬을 지원해 왔다. 해당 사업이 어르신들의 행복감을 올리는데 큰 효과를 내고 있어 금번에는 기존 매월 1회에서 2회로 지원 횟수를 늘리기로 결정했다.
또한 새롭게 참여한 곡성군 새마을회는 밑반찬을 만들고 자율방범대 곡성군연합회는 배달을 맡게 됐다. 아울러 영농법인 ‘옥과 맛있는김치’에서 김치 20kg을 후원함으로써 더욱 풍성하게 밑반찬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행복안심밥상을 배달받으신 한 어르신은 “스스로 식사를 해결할 수 없는 힘든 환경에서 매번 끼니를 때우는 게 큰 고민이었다. 이렇게 맛있는 밑반찬을 손수 집으로 배달까지 해 줘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곡성군 새마을회와 자율방범대 곡성군연합회 관계자는 “밑반찬을 만들고 배달하면서 어르신들이 행복한 식사를 통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곡성)|양은주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봉선 “유재석과 안 맞아, ‘놀면 뭐하니?’ 하차 섭섭” (미선임파서블)
- ‘5억 다이아+2억 슈퍼카’ 한채영, 17년차 되니 “아들 이벤트가 더 좋아” (동상이몽2)
- 지수 이혼 사유=남편 불륜이었다 “카드내역 보니 지인” (돌싱글즈4)
- 아내의 폭언에 남편은 자해…“폭력 없이 대화 불가능” (오은영 리포트)
- 오윤아, 다리 길이 무엇? 군살+잡티 없는 비주얼 [DAY컷]
- 장재인, 노브라 신곡 홍보…잠에서 막 깬듯한 나른함 [DA★]
- ‘39kg’ 산다라박, 놀라운 반전 글래머…아찔 비키니 자태 [DA★]
- 조여정 13년 전 회상 “성시경과 홍콩서 만나자마자 뽀뽀” (성시경)[종합]
- 조세호, 174.5cm 아내와 신혼생활…“집에서 까치발로 다녀”
- 양동근, 미국 교도소 방문…기립박수로 환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