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사 고소 사건’ 주호민, 닫았던 댓글 창 활성화.. 추가 입장 밝힐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폐 스펙트럼 아들을 가르치는 특수학급 교사를 학대 혐의로 고소한 웹툰 작가 주호민을 향해 대중은 싸늘한 시선을 보내고 있다.
지난 26일 주호민이 특수학급 교사 A씨를 아동학대 혐의로 지난해 9월 고소한 사실이 알려졌다.
영상 댓글 창 활성화 이후 최근 게재된 영상에는 특수학급 교사 아동학대 혐의 고소 사건과 관련한 댓글들이 이어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태형기자] 자폐 스펙트럼 아들을 가르치는 특수학급 교사를 학대 혐의로 고소한 웹툰 작가 주호민을 향해 대중은 싸늘한 시선을 보내고 있다.
지난 26일 주호민이 특수학급 교사 A씨를 아동학대 혐의로 지난해 9월 고소한 사실이 알려졌다. 해당 사건은 서이초 교사 사망 사건을 계기로 뒤늦게 공론화되며 무리하게 A씨를 고소했다는 비판이 이어졌다.
주호민은 개인 채널을 통해 “현재 관련 사안은 재판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니 만큼 교사의 행위가 정당한 훈육이었는지, 발달장애 아동에 대한 학대였는지 여부는 재판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다”라는 입장을 취했다.
하지만 교사 A씨가 작성한 경위서가 공개되고, 같은 학교 학부모들의 증언 등이 나오면서 논란은 현재진행 중이다.
이 가운데 주호민은 비활성화했던 개인 채널 댓글 창을 오픈했다. 유튜브 영상 댓글을 활성화했지만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와 SNS 댓글 창은 여전히 댓글을 달 수 없는 상태다.
영상 댓글 창 활성화 이후 최근 게재된 영상에는 특수학급 교사 아동학대 혐의 고소 사건과 관련한 댓글들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구독자 수도 약 1만 명 감소했다.
과연 주호민이 추가 입장을 밝힐 것인지도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주호민은 웹툰작가 한수자와 결혼해 슬하에 두 아들을 두고 있다. 그의 첫째 아들이 자폐 스펙트럼을 갖고 있다.
tha93@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3세’ 박선영 “마지막 연애 10년 전..결혼 상대는 재혼男, 자녀 있어도 돼”(‘미우새’)
- “못 알아볼 정도”..송일국子, 대한민국만세 삼둥이 폭풍성장 근황
- ‘53세’ 엄정화 “신체 나이 30대 나와..하루 한 끼 먹어”(‘요정재형’)
- 베트남 여행 간 줄리엔 강♥제이제이, 핫하고 건강미 넘치는 커플 (TMI JeeEun) [종합]
- 배윤정, 73kg→59.6kg 다이어트 성공..“출산 후 우울증과 요요로 고민”
- 다이어트 성공한 방시혁, 엔하이픈 콘서트서 몰라보게 날렵한 턱선 공개
- “서프라이즈 성공” 김민국, ‘복면가왕’ 김성주 화들짝 놀라 대만족
- ‘첫 내 집’ 계약한 박군, 사업가 도전?.. 100억 빚 청산한 사업 선배부부 찾아가 (‘동상이몽’)
- “구교환씨가.. 상냥한 분” 야노 시호, 대세 배우와 만남에 설레는 마음
- ‘장필순 반려견 사망’ 업주 “부주의는 맞지만…연예인 영향력 무서웠다”[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