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스페인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콩그레스 참가기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벤처기업협회가 31일 세계최대 스마트시티 전시회인 '2023 스페인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콩그레스(SCEWC2023)'에 한국관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의 참가신청 대상은 스마트시티 분야 (인공지능, 데이터, 사물인터넷, 에너지&환경, 모빌리티, 실행기술, 건축기술, 보안, 금융, 드론 등)에서 유럽 및 글로벌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이며, 참가문의는 벤처기업협회 글로벌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벤처기업협회가 31일 세계최대 스마트시티 전시회인 '2023 스페인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콩그레스(SCEWC2023)'에 한국관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11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디지털 변환, 도시환경, 모빌리티, 정부, 공유 도시 등과 관련된 약 150개 이상의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이 전시회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도시와 기업, 연구센터 및 국제기구의 전문가와 정책 리더들과의 네트워킹이 이뤄진다. 지난해에는 약 700여개의 도시에서 860여 기업이 참가한 행사로, 스마트시티 관련 행사로서는 세계최대의 규모를 자랑한다.
벤처기업협회는 한국관 참가기업에 유럽 및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전시참가 및 부대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참가가 확정된 기업에게는 현지마케팅을 통한 바이어 미팅 주선, 카탈로그제작 및 현지홍보 등을 통해 글로벌 진출의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 참가자에게는 사전해외마케팅 및 홍보, 부스 임차료 및 장치, 등록비, 통역비용이 70% 지원이 되며 편도 해상운송비(1CBM)가 지원된다.
참가신청은 8월 4일까지 접수한다.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와 중소기업 해외전시포탈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지원사업의 참가신청 대상은 스마트시티 분야 (인공지능, 데이터, 사물인터넷, 에너지&환경, 모빌리티, 실행기술, 건축기술, 보안, 금융, 드론 등)에서 유럽 및 글로벌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이며, 참가문의는 벤처기업협회 글로벌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최상현기자 hyun@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교사 때린 8살 아이 수갑 채우는 美경찰…5년 전 영상 화제
- "10시간 만에 숨졌다"…가수 장필순, 반려견 `열사병` 사고 애견호텔 고소
- "조폭하려면 문신은 필수"…2000명에 불법 시술, 25억 챙겼다
- 좋은 일 하고 싶다던 20대女, 장기기증 후 `하늘의 별`이 됐다
- 혼자 `꽈당` 넘어진 할머니 부축했더니... "네 차 때문이니 책임져"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