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에스오토메이션, 국내 로봇 업계 첫 국제 사이버 보안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알에스오토메이션(140670)이 국내 로봇 업계 최초로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글로벌 사이버 보안 인증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받은 인증은 'IEC 62443'로 향후 미국이나 유럽 시장에 진출하는 로봇 기업은 필수적으로 갖춰야 한다.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는 "사이버 보안 인증은 이제 수출을 위한 필수 자격으로 미국 로크웰오토메이션과 공동개발 중인 스마트 컨트롤러에 국내 로봇 기업 최초로 해당 소프트웨어를 탑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알에스오토메이션(140670)이 국내 로봇 업계 최초로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글로벌 사이버 보안 인증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받은 인증은 ‘IEC 62443’로 향후 미국이나 유럽 시장에 진출하는 로봇 기업은 필수적으로 갖춰야 한다. 이 사이버 보안 인증은 IT 시스템 해킹이나 사이버 범죄 등에 대응하기 위한 국제 표준이다. 인증 기간만 3년 가량으로 최근 미국 자동화 전문 기업 로크웰오토메이션과 일본의 야스카와도 최근 인증을 받았다.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는 “사이버 보안 인증은 이제 수출을 위한 필수 자격으로 미국 로크웰오토메이션과 공동개발 중인 스마트 컨트롤러에 국내 로봇 기업 최초로 해당 소프트웨어를 탑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호현 기자 greenlight@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두산, 전기차 경량화 돕는 PFC 5000억 수주 행진
- '한 번만 빼주세요'…'2칸 주차' 차주 반성문 받아낸 참교육 방법은?
- '스터디카페 여학생 노렸다'…1년간 208회 '몰카' 찍은 20대
- '오픈런' 안해도 명품 산다?…'샤넬'에 무슨 일이
- 전염력 2주 간다, 가족 다 걸릴 수도…휴가철 '이병' 유의하세요
- 맞아도 '죄송합니다'…전재산 오백원 남긴 채 숨진 사건의 진실은 [양형의 기술]
- 한국인 313만명 일본 갈 때…일본인 고작 86만명 왔다
- “주호민 아들, 서울 ○○초 전학 갔다'…온라인 글 확산에 학부모 '벌벌'
- 美 학자금 대출 안 갚아도 된다…100만명 이상 수혜
- 물에 빠진 아들 구하려고 뛰어든 아빠…엇갈린 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