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식이 미술관 찾았다...카카오프렌즈, 환기미술관과 특별 전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는 환기미술관 별관 2층에서 오는 2일부터 12일까지 특별 전시를 진행한다고 31일 발표했다.
김환기 작가의 탄생 110주년을 기념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전시한다.
김소라 카카오 제휴&신사업파트장은 "한국 대표 작가와 대표 캐릭터의 만남이란 점에서 이번 특별 전시의 의미가 깊다"며 "숏애니메이션과 컬래버 굿즈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환기미술관 관람객들과 카카오프렌즈 팬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숏애니메이션, 스탬프존 등 마련
카카오는 환기미술관 별관 2층에서 오는 2일부터 12일까지 특별 전시를 진행한다고 31일 발표했다. 김환기 작가의 탄생 110주년을 기념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전시한다.
이번 전시에선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과 춘식이가 등장하는 숏애니메이션을 관람할 수 있다. 이 애니메이션은 이들과 환기미술관 마스코트인 길냥이 뮤미오가 만나 상상 속 시간여행을 하며 김환기 작가를 만나는 이야기다. 라이언과 춘식이가 관람객과 작가의 작품세계를 이어주는 역할을 하는 셈이다. 환기미술관 내 스탬프존 등 체험공간도 마련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선 온라인으로 환기미술관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다. 선물하기에서 티켓 구매 후 환기미술관에 방문한 관람객 중 선착순 100명은 한정판 춘식이 일러스트 엽서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선물하기에선 숏애니메이션 일러스트를 담은 한정판 에코백과 엽서 세트 등 협업 상품도 구매 가능하다.
김소라 카카오 제휴&신사업파트장은 “한국 대표 작가와 대표 캐릭터의 만남이란 점에서 이번 특별 전시의 의미가 깊다”며 “숏애니메이션과 컬래버 굿즈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환기미술관 관람객들과 카카오프렌즈 팬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가 5만원→1만3000원…"이젠 시총보다 현금이 더 많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카카오, 다신 안 쳐다볼랍니다"… 2년 버틴 개미들 '절망'
- "주차 제대로 안 해 죄송합니다"…K5 차주 사과한 까닭 [아차車]
- "집값 오를 때 못 사서 속 쓰렸는데…" 무주택자들 '발 동동' [돈앤톡]
- "비수술 트젠 선수와 라커룸 같이 썼다" 폭로에 수영계 발칵
- "주호민 아들 전학 온다고 해서"…맘카페 '들썩'
- "이거 보면 나랑 사귀는 거다"…정우성, 'SNL' 출격
- 이준호·임윤아, 스캔들에도 꿈쩍없다…'킹더랜드'에서 보여준 애틋함
- 대도서관·윰댕 8년 만에 이혼, 재산 분배는…
- 서이초 교사, '연필사건' 이후 학부모와 수차례 통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