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3년 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우수연구소 지정에 따라 아이진은 기업 홍보 지원과 정부 포상, 국가 연구개발(R&D) 사업 시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이번 우수 기업연구소는 4월 발표 심사 평가 및 현장 실사 평가에 이어 종합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아이진은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을 계기로 회사의 경쟁력을 높이고 현재 진행중인 연구개발의 질적성장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3년 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우수연구소 지정에 따라 아이진은 기업 홍보 지원과 정부 포상, 국가 연구개발(R&D) 사업 시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우수 기업연구소의 지위는 향후 3년간 유효하다.
이번 우수 기업연구소는 4월 발표 심사 평가 및 현장 실사 평가에 이어 종합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연구개발 역량이 탁월하고, 기술혁신 성과가 우수한 연구소를 대상으로 핵심 기술의 경쟁력과 연구개발 실적, 연구인력과 연구환경의 적정성 등을 평가했다.
아이진은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을 계기로 회사의 경쟁력을 높이고 현재 진행중인 연구개발의 질적성장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진은 노화 관련 만성 질환 치료제 및 고효율 성인용 예방 백신 등을 개발하고 있다. 핵심기술은 허혈성 질환 치료제 기술, 백신에 사용되는 고유 면역증강제, 메신저리보핵산(mRNA) 생산 및 전달체 기술이다.
‘허혈성 질환 치료 후보물질로는 비증식성 당뇨망막증치료제 ‘EGT022’를 개발 중이다. 지난달 국제약품과 공동 개발 협약을 맺고 임상 2상 준비에 착수했다. mRNA 전달체 기술 ‘EG-R’은 코로나19 백신에 적용해 개발을 지속 중이다. 코로나19 야생형(Wild type) 예방 백신 ‘EG-COVID’ 및 오미크론 변이주 예방 백신 ‘EG-COVARo’가 호주 임상 2a상 투약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진의 부설연구소는 지난달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제2회 생물안전 연구시설 구축지원 사업’ 대상기관으로도 선정됐다. 우수한 연구시설의 설비(인프라) 개선비용을 지원해 안전한 연구환경을 조성하고 자율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가 5만원→1만3000원…"이젠 시총보다 현금이 더 많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카카오, 다신 안 쳐다볼랍니다"… 2년 버틴 개미들 '절망'
- "주차 제대로 안 해 죄송합니다"…K5 차주 사과한 까닭 [아차車]
- "비수술 트젠 선수와 라커룸 같이 썼다" 폭로에 수영계 발칵
- "숨 못 쉬겠다"…파타야서 '대마 성분 차' 마신 관광객 사망
- "주호민 아들 전학 온다고 해서"…맘카페 '들썩'
- "이거 보면 나랑 사귀는 거다"…정우성, 'SNL' 출격
- 이준호·임윤아, 스캔들에도 꿈쩍없다…'킹더랜드'에서 보여준 애틋함
- 대도서관·윰댕 8년 만에 이혼, 재산 분배는…
- 서이초 교사, '연필사건' 이후 학부모와 수차례 통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