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특허은행, 글로벌 IP(지식재산권)전략 컨설팅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남산업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성남특허은행은 지난 24일부터 8월 4일까지 관내 해외시장 진출 또는 진출 예정인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IP(지식재산권) 전략 컨설팅 지원' 사업 참가 기업을 모집 중이다.
지원을 받은 관내 벤처 기업은 "성남특허은행의 '글로벌 IP 전략 컨설팅' 사업을 통해 경쟁사 특허 분석을 진행, 이틀 통해 특허 회피 전략을 세워 해외 시장 진출에 성공했고 수출 실적을 세워 이를 바탕으로 정부기관과 계약을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성남)=박정규 기자] 성남산업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성남특허은행은 지난 24일부터 8월 4일까지 관내 해외시장 진출 또는 진출 예정인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IP(지식재산권) 전략 컨설팅 지원’ 사업 참가 기업을 모집 중이다.
‘글로벌 IP 전략 컨설팅 지원’ 사업은 해외 현지 특허분석, 경쟁 기술 분석, 분쟁위험에 따른 IP 회피 전략 등으로 선정규모는 관내기업 5개사 내외이며 선정이 되면 기업당 지원금 500만에서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된다.
‘글로벌 IP 전략 컨설팅 지원’ 사업은 관내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에 필요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관내 기업의 만족도가 높다.
지원을 받은 관내 벤처 기업은 “성남특허은행의 ‘글로벌 IP 전략 컨설팅’ 사업을 통해 경쟁사 특허 분석을 진행, 이틀 통해 특허 회피 전략을 세워 해외 시장 진출에 성공했고 수출 실적을 세워 이를 바탕으로 정부기관과 계약을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딸램이 많이 아팠구나. 그곳에서라도 행복하길”…서이초 교사父 편지에 ‘울컥’
- 김성주도 깜빡 속았다…아들 김민국 ‘복면가왕’ 깜짝 출연
- 정해인, ‘D.P.’ 시즌2도 통했다…묵직하게 그려낸 안준호의 성장
- 오윤아, 발달장애 아들과 일상 공개…쏟아지는 격려·응원
- "엄마, 오늘 4만3000보 걸었어. 너무 힘들어" 숨진 코스트코 직원의 마지막 말
- “액정 화면 박살” 이 사진 봤지?…비싼 수리비 ‘접는폰’ 파손 주의보 확산
- [영상] 공연 중 관객에 ‘분노’, 마이크 던진 여가수, 왜?
- “주호민 아들, 서울 OO초 전학” 소문에 시끌…부메랑 된 부모 대응
- 53세 엄정화 "신체나이 30대…요즘 하루 한끼만 먹어"
- 방탄소년단 지민, 솔로곡 MV 1억뷰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