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운용, `베스트 셀렉션` 펀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NH아문디 베스트 셀렉션 증권자 투자신탁(H)(UH)[주식-재간접형]'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펀드는 글로벌 운용사 아문디(Amundi)자산운용의 대표 펀드들에 분산투자하는 재간접 주식형 펀드로, 주식 시장의 국면에 맞춰 최적의 펀드를 선택해 투자한다.
아문디는 NH아문디자산운용의 2대 주주이자 유럽 1위, 글로벌 10위의 프랑스 자산운용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NH아문디 베스트 셀렉션 증권자 투자신탁(H)(UH)[주식-재간접형]'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펀드는 글로벌 운용사 아문디(Amundi)자산운용의 대표 펀드들에 분산투자하는 재간접 주식형 펀드로, 주식 시장의 국면에 맞춰 최적의 펀드를 선택해 투자한다. NH농협은행, 삼성증권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아문디는 NH아문디자산운용의 2대 주주이자 유럽 1위, 글로벌 10위의 프랑스 자산운용사다. 운용자산 규모는 2022년 말 기준 약 2조달러(약 2600조원)이며, 전 세계 1억명 이상의 리테일 고객과 1000개 이상의 기관 고객에게 리서치 중심의 다양한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펀드는 아문디의 3B 국면(기본, 주식 강세장, 주식 약세장) 시장 전망 시나리오에 따라 지역, 섹터, 스타일 등 리서치 분석을 통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운용하게 된다. 또한 다양한 전략의 헤지펀드 ETF를 일부 투자해 주식 시장 하락시에도 수익률 방어 전략을 구사, 하위 펀드 모니터링과 즉각적인 시장 대응을 통해 포트폴리오 위험 관리를 하고 있다.
김민호 마케팅부문장은 "NH아문디자산운용의 2대 주주인 세계적인 운용사 아문디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투자자들에게 유럽 선진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신하연기자 summer@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시간 만에 숨졌다"…가수 장필순, 반려견 `열사병` 사고 애견호텔 고소
- "조폭하려면 문신은 필수"…2000명에 불법 시술, 25억 챙겼다
- 좋은 일 하고 싶다던 20대女, 장기기증 후 `하늘의 별`이 됐다
- 혼자 `꽈당` 넘어진 할머니 부축했더니... "네 차 때문이니 책임져"
- "곰인형 아니야"美 가정집 수영장에 `풍덩`... 곰도 못 피한 불볕더위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