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공식 유튜브 ‘소셜아이어워드 2023’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가 공식 유튜브 채널이 '소셜아이어워드 2023'에서 광역자치단체 유튜브 분야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전라남도 공식 유튜브 채널은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모든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습니다.
전라남도는 공식 유튜브 채널 외에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도정 주요 행사를 알리고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가 공식 유튜브 채널이 '소셜아이어워드 2023’에서 광역자치단체 유튜브 분야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이 후원하는 ‘소셜아이어워드’는 4천여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 공식 유튜브 채널은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모든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습니다.
특히 유튜브 채널의 대대적 개편을 통해 구독자 눈높이에 맞는 재밌고 알찬 콘텐츠를 제공해 전남에 대한 관심과 신뢰를 이끌어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전라남도 공식 유튜브는 도정 홍보라는 딱딱한 정보 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흥미로운 구성 방식과 지역 1인 방송 진행자(크리에이터) 등을 활용해 재밌는 콘텐츠로 도민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도민에게 혜택이 되는 정보를 짧고 쉽게 전달하는 ‘1분 컷’, 도정 주요 행사와 이슈를 제공하는 ‘도민 공감 쇼츠(Shorts)’, 도내 귀농산어촌과 창업에 성공한 청년의 돈 되는 전라남도 ‘쩐라남도’ 등 콘텐츠가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전라남도는 매년 새로운 시도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도민, 유튜브 구독자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으며 그 결과 현재 전라남도 공식 유튜브 구독자 수는 4만 8천여 명으로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고미경 전라남도 대변인은 “앞으로도 공식 유튜브를 통해 도민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감동과 재미도 선사하겠다”며 “유튜브 채널이 차별화된 전국민 소통 공간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전라남도는 공식 유튜브 채널 외에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도정 주요 행사를 알리고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셜아이어워드2023 #전라남도 #유튜브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공능력평가 삼성물산 1위…현대건설, 대우건설 뒤이어
- [날씨]광주·전남 '폭염경보'..."열이 올라요" 온열질환자 속출
- 박성중 “세계는 '1공영 체제', KBS·EBS 제외한 나머지 민영화 바람직”
- 유승민 “양평 고속道 논란, 핵심은 종점 변경 합리적 ‘근거’가 없다는 것”
- [영상]"조폭 문신해야 가입 가능"...2천여 명에게 '조폭 문신' 불법 시술한 일당 적발
- 전남도자치경찰위 스토킹 피해자 안심세트 보급
- 베트남 관광객 전남서 지갑 크게 열었다
- 전라남도 C형간염 퇴치사업 전국 최초로 시범 추진
- 신안 천일염 장마 후 첫 생산..예년 수준 웃돌 듯
- 여수시 '100원 택시 확대' 운행, 3개 마을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