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특징주] 두산, 52주 신고가 경신…10만원대 회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종합한 한경유레카도 두산에 대해 지난 7월 11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31일 두산이 14시 30분에 11만3300원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오후 14시 55분 기준으로는 전 거래일 대비 17.7% 오른 10만3400원에 거래되며 지난 6월 이후 10만원대를 회복했다.
두산은 지난 28일 공시를 통해 2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예상 매출액은 4조9000억원이고 영업이익은 5100억원이다. 이는 전기 대비 각각 14.2%, 51.4% 오른 수치이다.
두산만 따로 분리할 경우 매출액은 2476억원, 영업이익은 161억원으로 전기 대비 올랐으나 전년 동기 대비해서는 하락했다.
31일 NH투자증권 김동양 연구원은 두산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강세 요인으로 "북미지역의 견조한 수요와 손회사 두산밥켓의 어닝서프라이즈"를 꼽았고 자체 사업 영업이익은 전분기에 이어 회복 중이라며 매수의견과 목표주가(13만7000원)를 유지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종합한 한경유레카도 두산에 대해 지난 7월 11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가 5만원→1만3000원…"이젠 시총보다 현금이 더 많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카카오, 다신 안 쳐다볼랍니다"… 2년 버틴 개미들 '절망'
- "주차 제대로 안 해 죄송합니다"…K5 차주 사과한 까닭 [아차車]
- "비수술 트젠 선수와 라커룸 같이 썼다" 폭로에 수영계 발칵
- 순살 아파트 속출…與 "LH, 땅 투기하더니 철근까지 빼먹었나"
- "주호민 아들 전학 온다고 해서"…맘카페 '들썩'
- 이준호·임윤아, 스캔들에도 꿈쩍없다…'킹더랜드'에서 보여준 애틋함
- "장필순 측이 폐업 강요"…반려견 열사병 사망 업체의 항변
- 대도서관·윰댕 8년 만에 이혼, 재산 분배는…
- '집주인'인 줄…가정집 수영장에 태연하게 몸 담근 곰 '황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