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진흥원, 새내기 창업자 대상 ‘IP창업스쿨’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경제진흥원(대표 김현우, SBA) 서울지식재산센터에서 예비·초기 창업자 대상 특허창·업 무료교육 IP디딤돌프로그램-IP창업존 'IP창업스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주민등록상 서울시민인 예비·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특허·창업 관련 교육을 제공, 예비창업자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와 초기 창업기업 생존력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서울경제진흥원(대표 김현우, SBA) 서울지식재산센터에서 예비·초기 창업자 대상 특허창·업 무료교육 IP디딤돌프로그램-IP창업존 ‘IP창업스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주민등록상 서울시민인 예비·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특허·창업 관련 교육을 제공, 예비창업자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와 초기 창업기업 생존력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
2023년 3차 모집(24기)을 맞는 이번 IP창업스쿨 교육은 8월7일부터 11일 까지 5일간 진행되는 교육으로 총 40시간 과정이다. 오프라인 집합교육으로 진행된다.
서울창업허브 공덕(마포구 공덕동)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기업가 정신 및 IP창업의 이해 ▲아이디어 창출 ▲IP창업을 위한 특허 연구 ▲선행기술조사를 통한 아이디어 구체화 ▲비즈니스 모델 설계방법 등 특허와 창업에 특화된 10개 주제를 다룬다.
해당 교육 수료 시 IP디딤돌프로그램을 통한 국내특허 권리화 대상 선발 시 개인분담금(지원금액의 20%) 면제 혜택이 부여되며, 수료 조건은 일 8시간, 총 5일 40시간의 교육 중 80% 이상(32시간) 출석 인정이다.
또 서울지식재산센터에서는 특허와 창업에 관련된 짧은 교육 영상인 '3분 IP창업'을 함께 제공하여 교육의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예비창업자 뿐만 아니라 누구라도 쉽게 특허와 창업을 이해할 수 있는 구성의 10개 영상으로, 서울경제진흥원 유튜브(스바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교육 수강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은 8월2일 오후 3시까지 서울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수강생 모집 포스터 내의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리플렛에 접속하여 커리큘럼 등 보다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경제진흥원, ‘제2회 2023 DMC XR 비즈니스 포럼’ 개최
- 서울경제진흥원, DDP ‘비더비’ 테크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
- 서울경제진흥원, 영향력 가진 쇼호스트 ‘쇼플루언서’ 키운다
- 서울경제진흥원, ‘스케일업센터’ 입주사 추가 모집
- 서울경제진흥원, '2024 SETEC전시장 정시대관' 모집
- "하필 수능날 날벼락"…경기 지역서 나이스 먹통, 1시간여 만에 복구
- 비트코인, 9만3천달러도 돌파…10만 달러 가나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희 SK온 대표 "트럼프, IRA 급진적 개정 어려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