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전세계 누적 2억 다운로드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누적 다운로드 수 2억회를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2014년부터 꾸준히 전세계 이용자 사랑을 받고 있는 컴투스 대표 글로벌 히트작이다.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및 기타 지역에서도 43%를 기록하는 등 세계 전역에서 고르게 인기를 얻었다.
컴투스는 누적 2억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여러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누적 다운로드 수 2억회를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2014년부터 꾸준히 전세계 이용자 사랑을 받고 있는 컴투스 대표 글로벌 히트작이다. 글로벌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꾸준히 성장을 이어왔다. 전체 다운로드 중 아메리카와 유럽 등 웨스턴 지역이 57%를 차지했다.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및 기타 지역에서도 43%를 기록하는 등 세계 전역에서 고르게 인기를 얻었다.
세계 시장에서의 흥행 성공 배경으로는 완성도 높은 전략 전투의 재미가 손꼽힌다. 몬스터를 조합해 전략 전투하는 게임성을 바탕으로 전세계 94개국 게임 매출 1위, 155개 지역 톱10에 올랐다. 누적 매출은 3조원을 기록했다.
컴투스는 누적 2억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여러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8월 20일까지 매일 에너지와 마나석 등 데일리 선물을 지급한다. 누적 포인트에 따라 빛과 어둠의 소환서, 데빌몬, 행운의 마법 상자 이용권도 받을 수 있다. 이용권으로는 8월 22일까지 깜짝 상점에서 초월의 소환서 조각, 전설의 소환서 등 여러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행운의 마법 상자를 열어볼 수 있다.
한편, 컴투스는 올해 서머너즈 워 대규모 업데이트 'RELOADED'로 대대적 콘텐츠 개편을 실시했다. 아울러 신작 및 애니메이션·코믹스·라이트노벨 등 게임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지식재산(IP) 기반 콘텐츠으 장르적 영역을 확장시켜 나갈 방침이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기 '1인치 이미지 센서' 카메라 모듈, 업계 첫 상용화
- 미신고 외국계 코인거래소, 국내서 편법영업
- 중고폰 안심거래 위해 '사업자 인증제' 도입
- 서울시, 웹3.0 글로벌 선도도시 발돋음...'서울 웹3.0 페스티벌' 개막
- 메가존, 국내 최초 IPTV MSA 전환 성공…미디어 사업 행보 가속
- 美 퍼스트솔라, 5번째 공장 짓는다…IRA發 태양광 증설 경쟁 본격화
- 마크베이스 내년 하반기 목표로 기술특례상장 추진…신한투자증권 대표 주관사 선정
- 무려 타이타닉 5배… 초호화 유람선 내년 1월 출항 [숏폼]
- 갤럭시Z5 사전예판 돌입…100만대 넘긴다
- 기후위기 적응 정보 하나로 모은다…환경부 플랫폼 개발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