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장애인 이동 돕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순창군은 31일 장애인의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순창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에 차량 1대를 보급했다.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는 관내 장애인들의 민원업무, 출퇴근, 병원 진료 등 일상생활에서의 어려움 해소를 돕기 위해 차량 1대를 활용해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창규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장은 "연평균 장애인 2,300여명이 이동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이번 차량 지원으로 교통약자인 장애인이 더 안전하고 쾌적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전북 순창군은 31일 장애인의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순창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에 차량 1대를 보급했다.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는 관내 장애인들의 민원업무, 출퇴근, 병원 진료 등 일상생활에서의 어려움 해소를 돕기 위해 차량 1대를 활용해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은 2015년식으로 30만km를 주행한 기존 생활이동지원센터 차량이 노후화됨에 따라 안전사고 대비와 장애인 생활 이동권 향상을 위해 기존 차량을 대체할 11승 차량을 추가로 지원했다.
박창규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장은 "연평균 장애인 2,300여명이 이동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이번 차량 지원으로 교통약자인 장애인이 더 안전하고 쾌적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앞으로도 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분야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
- "이걸 푼다고?"…린가드도 당황한 수능 영어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