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ESG 보고서, 투자회사들까지 확대했습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가 투자회사들까지 범위를 넓힌 3편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리 보고서를 공개했다.
SK㈜는 7월 31일 '2022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함께 기후변화 리스크 관리 및 전략을 담은 '기후변화대응보고서'(TCFD), ESG 관점에서 투자 전략과 방향성을 소개한 '스페셜리포트' 등 보고서 3종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는 7월 31일 ’2022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함께 기후변화 리스크 관리 및 전략을 담은 ‘기후변화대응보고서'(TCFD), ESG 관점에서 투자 전략과 방향성을 소개한 ‘스페셜리포트’ 등 보고서 3종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SK㈜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ESG 성과와 함께 영역별 투자 현황과 방향을 소개했다. 또 IT시스템통합(SI) 사업 부문인 SK㈜ C&C의 중장기 전략도 공유했다.
여기에 지난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포함된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네트웍스, SKC 등 4개 회사에 SK바이오팜과 SK아이이테크놀로지, SK스퀘어까지 범위를 확대, 7개 주요 자회사 정보를 한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SK㈜가 지난해 그룹 지주사 최초로 론칭한 ESG 온라인 플랫폼에도 7개 자회사 정보가 반영된다. SK㈜는 자회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SK그룹 차원의 ESG 플랫폼으로 완성해 간다는 계획이다.
기후변화대응보고서에서는 기후 변화가 SK㈜ 투자 포트폴리오와 SK㈜ C&C에 미치는 재무적 영향과 이에 대한 시나리오별 대응 전략을, 스페셜리포트에서는 SK㈜의 투자 검토 단계부터 회수 단계까지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ESG 관리 체계와 전략 방향을 소개했다.
박동주 SK㈜ 포트폴리오 기획실장은 “여러 이해관계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기준에도 ESG 모범 사례로 인정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검은 액체 온몸에 붓고…전신 누드로 '임신' 전한 메간 폭스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