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동아배 대상경륜 8월 4~6일 광명스피돔 개최
제13회 스포츠동아배 대상경륜이 8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광명 벨로드롬에서 펼쳐진다.
출전이 유력한 선수로는 올해 전승을 달리고 있는 ‘괴물’ 임채빈(25기 수성)과 슈퍼특선반 양승원(22기 청주), 전원규(23기 동서울) 그리고 S1등급이자 21기 동기생들인 황인혁(세종), 정하늘(동서울), 성낙송(창원상남)이 거론되고 있으며 최근 기량이 급상승한 김용규(25기 김포)도 다크호스로 출전 예정 중이다.
더욱이 자신이 쌓아놓은 89연승 기록에 조금씩 접근하고 있어 자신과의 싸움에서도 승리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인다. 따라서 임채빈이 예선전, 준결승전에서 어떤 모습을 보이느냐에 따라 결승전 향방까지 좌지우지될 수 있는 만큼 매 경주 팬들의 이목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유일하게 약점으로 거론되는 연대 세력 부분을 황인혁이 결승까지 진출해 주면서 보강해 준다면 날이 갈수록 강력해지는 경기력은 임채빈을 궁지로 몰아갈 수 있는 카드가 될 수도 있다.
생애 첫 슈퍼 특선반에 오른 전원규도 언제든 정상을 바라볼 수 있는 전력으로 손꼽힌다. 올해 상반기 정종진을 무너뜨린 자신감이 남아 있고 얼마 전 부산 대상 경륜에서 고전했던 점을 만회하기 위해 더욱 컨디션을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
연속 출전이라 피로감이 있을 수는 있으나 아직 젊은 피에 속하는 전원규이기에 이것은 아무런 걸림돌이 되지 않을 전망이다. 또한 팀 동료인 정하늘만 결승에 올라와 준다면 충분히 임채빈을 상대로도 정면승부를 펼칠 수 있는 대항마로 거론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다소 부침이 있었으나 한때 슈퍼특선반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던 황인혁과 정하늘이 올해 들어선 어느 정도 컨디션이나 몸 상태를 끌어올린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예선전이나 준결승전에서 어느 정도 눈도장을 찍는다면 슈퍼특선반 선수들이 이를 의식하며 경기를 풀어갈 수도 있어 언제든 입상 기회는 주어질 수 있는 조건이다.
또한 이름값은 전혀 밀릴 게 없는 성낙송과 기량이 일취월장하며 특선급 준강자로 발돋움하고 있는 김용규 역시 기회만 온다면 언제든 삼복승 한자리는 차지할 수 있는 기량의 보유자라는 점은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엔 전혀 부족함이 없다.
명품경륜 승부사 김순규 수석기자는 “이번 빅매치는 과연 임채빈으로 시작해 임채빈으로 끝날지 아니면 새로운 이름이 왕좌에 오를지 귀추가 주목된다. 아무래도 예선과 준결승은 슈퍼특선반 위주로 흘러갈 가능성 높아 이를 중심으로 지켜봐야겠고 누가 연대 세력을 최대한 상위라운드에 올리느냐가 관건이어서 꼼꼼히 연대를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결승전은 라인 대결로 흘러갈 수도 있겠지만 임채빈이 누굴 의식할지 판단하며 경주에 접근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라고 조언했다.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이번 대상 경륜을 맞아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4월 장정구(복싱), 6월 임춘애(육상)에 이어 유도선수로 세계를 호령한 동서울대학교 김재엽 교수를 스포츠동아배 결승경주(8월6일) 시총 및 시상자로 초대한다.
김재엽 교수는 현역 시절 1988 대한민국 서울올림픽 금메달 및 1984 미국 로스앤젤레스올림픽 은메달을 획득했다. 은퇴 후에는 지도자의 길을 걸었다.
같은 날 오후 3시 광명스피돔 2층 스피돔라운지에서는 특선 경주(12~15경주) 분석 공개방송을 진행한다. 평소 유튜브 경주분석 방송으로 사랑받는 김영호·배영훈 경륜 전문위원과 김우림 경륜전문 아나운서가 날카로운 베팅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자에 대한 푸짐한 경품 제공, 바이크 체험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강대호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특수 교사 고소’ 주호민 아들 전학 소식에 비상 [MK★이슈] - MK스포츠
- 조병규 학폭 폭로자, 200억 다시 제안…‘경소문2’ 어쩌나 [MK★이슈] - MK스포츠
- 손담비, ♥이규혁과 여름 휴가…잉꼬 부부네 [똑똑SNS] - MK스포츠
- 소유, 파격적인 볼륨감 드러낸 원피스 패션 [똑똑SNS] - MK스포츠
- 팀조차 기대하지 않았기에, 류현진의 복귀는 그래서 더 의미 있다 [김재호의 페이오프피치] - MK
- 5억원 이월된 축구토토 승무패 오늘 오후 3시50분 마감 - MK스포츠
- 국민체육진흥공단, 청소년 대상 불법 스포츠 도박 예방교육 - MK스포츠
- 오타니 ‘다들 수고했어’ [MK포토] - MK스포츠
- 박성필 KPGA 챔피언스투어 통산 2승…상금 2위 [남자골프] - MK스포츠
- 에스테베즈 ‘오타니상, 수고 많으셨습니다!’ [MK포토]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