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인플레이션 압력 둔화와 2차전지 상승세에 힘입어 상승세
[정오뉴스]
국내 증시가 미국의 인플레이션 압력 둔화는 물론 2차전지 관련주의 상승세에 힘입어 월요일 오후 장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양 지수 모두 개인 매수 속에 거래되고 있는 가운데 코스피는 1% 가까이 오르고 있고 코스닥은 2% 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22.08포인트 상승한 2630.4포인트로, 코스닥은 17.82포인트 오른 931.56포인트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 동향을 보면 코스피시장에서는 개인 홀로 물량을 담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뉴욕 증시는 인플레이션 둔화 소식에 3대 지수 모두 상승 마감했습니다.
시가 총액 상위 종목 살펴보면 오르고 있는 종목이 더 많은 가운데 SK이노베이션이 하반기 실적 개선 전망에 힘입어 12% 넘게 오르고 있고 한화솔루션이 중장기적인 성장성이 높다는 증권사 평가에 4% 넘는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현대글로비스가 자체 물류 사업만으로 벨류에이션 확대 한계가 있다는 평가 속에 4%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중국 증시와 일본 증시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민재/삼성증권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1200/article/6509375_36170.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단독] 이화영 부인 "검찰, 이화영 석방 '딜'하며 거짓 진술 강요"
- LH 부실아파트 논란에 "부실 전수조사"
- 검찰, 50억 클럽 의혹 박영수 구속영장 재청구
- "공정방송 적임자"‥"방송장악 기술자"
- 2분기 승용차 수출, 46% 늘어 166억달러‥'역대 최대' 경신
- 전국 폭염특보‥온열 질환 '주의'
- 백지화 선언 뒤집고 "국회서 검증"? 野 "사과도 없나‥국정조사 우선"
- "한미일 정상 의제에 '오염수 가짜정보' 대응책 포함 가능성"
- 푸틴 최측근 또 '핵카드'‥"영토 점령시 대안 없어"
- 교육부 "특수·유아교사도 교권보호 매뉴얼 마련 검토"